‘신민아♥’ 김우빈, 12월 결혼 전 겹경사 맞았다…배우 브랜드평판 1위
OSEN 강서정 기자
발행 2025.12.10 07: 14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김우빈 2위 지창욱 3위 이준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11월 10일부터 2025년 12월 10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10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5,133,320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티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지난 11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86,522,526개와 비교하면 9.95% 증가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29일 오후 서울 역삼동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에서 넷플릭스 시리즈 '다 이루어질지니' 제작발표회가 열렸다.'다 이루어질지니' 는 천여 년 만에 깨어난 경력 단절 램프의 정령 지니(김우빈 분)가 감정 결여 인간 가영(수지 분)을 만나 세 가지 소원을 두고 벌이는 스트레스 제로, 판타지 로맨틱 코미디다.배우 김우빈이 포토타임을 하고 있다. 2025.09.29 / dreamer@osen.co.kr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2025년 12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김우빈, 지창욱, 이준호, 김유정, 김세정, 안은진, 최우식, 정소민, 류승룡, 장기용, 명세빈, 도경수, 이제훈, 이정재, 김민하, 전소니, 한혜진, 이광수, 김영대, 김도훈, 서범준, 정일우, 강태오, 임지연, 김희선, 이유미, 장승조, 김무준, 이재욱, 최성은 순이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김우빈 브랜드는 참여지수 874,516 미디어지수 880,056 소통지수 1,232,987 커뮤니티지수 906,6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94,193으로 분석됐다.
2위, 지창욱 브랜드는 참여지수 560,875 미디어지수 561,909 소통지수 732,151 커뮤니티지수 989,9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44,862로 분석됐다.
3위, 이준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333,719 미디어지수 441,660 소통지수 1,032,156 커뮤니티지수 940,7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48,297로 분석됐다.
4위, 김유정 브랜드는 참여지수 743,371 미디어지수 731,338 소통지수 571,978 커뮤니티지수 537,3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84,067로 분석됐다.
5위, 김세정 브랜드는 참여지수 337,580 미디어지수 351,888 소통지수 883,034 커뮤니티지수 823,6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96,179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12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김우빈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김우빈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결혼한다, 공개하다, 축하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신민아, 10년열애, 콩콩팡팡'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98%로 분석됐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또한 "드라마 배우 브랜드 카테고리 2025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86,522,526개와 비교하면 9.9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4.66% 상승, 브랜드이슈 20.69% 상승, 브랜드소통 11.61% 상승, 브랜드확산 8.7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번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조사는 2025년 11월 10일부터 2025년 12월 10일까지 김우빈, 지창욱, 이준호, 김유정, 김세정, 안은진, 최우식, 정소민, 류승룡, 장기용, 명세빈, 도경수, 이제훈, 이정재, 김민하, 전소니, 한혜진, 이광수, 김영대, 김도훈, 서범준, 정일우, 강태오, 임지연, 김희선, 이유미, 장승조, 김무준, 이재욱, 최성은, 전여빈 , 김민석, 표예진, 신슬기, 진서연, 배나라, 이열음, 이무생, 수지, 조윤수, 정인선, 김의성, 오창석, 김건우, 윤계상 , 이시아, 차강윤, 로운, 홍수주, 김지훈, 이창훈, 신예은, 김지현 , 진영 , 윤현민, 이주영, 이일화, 이태란, 우다비, 서지혜, 이신기, 권한솔, 김종수, 장신영, 진선규 , 이승연, 장윤주 , 천호진, 이신영, 하승리, 박서함, 서하준, 류진, 전노민, 윤박, 유승목, 주현영, 진구, 노상현, 배유람, 서현우 , 이호정, 박은혜, 김재화, 장혁진, 이정하, 박지환, 윤아정, 현우, 황동주, 설정환, 한기웅, 최종환, 허준석, 박철호, 고규필 , 최귀화, 안동구, 권아름, 최광일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kangsj@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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