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이 ‘RF 온라인 넥스트’에 대규모 서버 대전 콘텐츠를 포함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 900명 참여하는 ‘외행성 점령전: 알베른 워존’
이번에 추가된 ‘외행성 점령전: 알베른 워존’은 월드 내 3개 서버가 매칭돼 총 900명이 참여하는 PvP 콘텐츠다. 서버별 300명의 이용자가 입장해 지역 점령전을 펼치며, 더 많은 지역을 차지한 서버가 승리한다. 점령전 종료 직후에는 PvE 사냥터가 열려 승리 서버 이용자에게 ▲초중력 저항+1 버프 ▲사냥 특화 효과 ▲‘MAU 오딘 설계도 조각’, ‘영웅 장비 4티어’ 등 특별 보상이 제공된다.
◆ 신규 성장 시스템 ‘코어 링크’
이와 함께 이용자가 원하는 능력치를 집중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신규 시스템 ‘코어 링크’가 도입됐다. 코어 링크는 강화 재료를 활용해 4개 카테고리 중 자유롭게 성장시킬 수 있으며, 재료는 상위 몬스터 사냥, 영웅 장비, 아케인 노드 등으로 획득·제작 가능하다.
◆ 월드 거래소 및 다양한 이벤트
넷마블은 기존 서버 단위 거래소보다 확장된 ‘월드 거래소’를 열었다. 영웅 등급 이상의 비귀속 아이템을 서버 간 거래할 수 있으며, 거래 수수료는 광산전쟁 및 향후 업데이트 예정인 외행성 공성전 승리 길드의 세금으로 활용된다.
업데이트 기념으로 ‘0.5주년 전야제 스페셜 출석부 이벤트’를 실시한다. 참가자는 ‘Ctrl+z 쿠폰’, ‘희귀·영웅 바이오슈트 소환권’, ‘희귀·영웅 로버 소환권’ 등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흥행 기록 이어가는 신작
‘RF 온라인 넥스트’는 2004년부터 20여 년간 서비스된 ‘RF 온라인’ IP를 활용한 신작으로, 지난 3월 정식 출시 이후 6일 만에 국내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장기 흥행을 위한 핵심 동력으로 평가된다./mcgwir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