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부부도 봤다..조진웅이 진심 쏟은 '독립군', 입소문 타는 중
OSEN 박소영 기자
발행 2025.08.19 14: 10

대한민국 광복 80주년을 기념하는 다큐멘터리 영화 <독립군: 끝나지 않은 전쟁>이 지난 13일 개봉되어 관객들과 만나고 있는 가운데, 실관람객들의 호평과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영화를 보고 나온 관객들은 “이번 영화를 통해서 홍범도 장군이 느꼈던 감정이나 살아왔던 그리고 전쟁을 임하실 때의 마음을 좀 알 수 있는 것 같아서 감명 깊게 본 것 갔습니다”, “조진웅 배우님의 내레이션 덕분에 더 인상 깊게 봤던 것 같아요”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또한 “육군사관학교에서 홍범도 장군 흉상을 철거하겠다는 이야기가 처음 나왔을 때 너무 분노했던 국민 중 한 사람으로서 이런 지난 일들 꼭 알아야 될 것들에 대해서 이 영화가 그런 문제의식을 가지고 만들어졌다는 것에 대해 너무 응원하고 싶은 마음”, “아이도 많은 걸 배울 수 있는 영화”, “실제로 군복무 하면서 훈련병들에게 가르쳤던 내용이기도 했는데 영화로 새롭게 보니까 좀 신비하기도 했고, 많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라며 영화가 전달한 울림을 고스란히 전달했다. 

이 작품은 홍범도 장군의 일대기를 중심으로 대한민국 독립전쟁사를 다루는 다큐멘터리 영화다. 이재명 대통령 부부가 직접 관람해 더 큰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comet568@osen.co.kr
[사진]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