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민호 “라이즈 소희·에스파 닝닝 피처링, 함께 무대 서는 날 기대” [Oh!쎈 현장]
OSEN 김채연 기자
발행 2024.11.04 12: 02

샤이니 민호가 에스파 닝닝, 라이즈 소희 등 후배들과 호흡을 맞춘 소감을 전했다.
4일 서울 영등포구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는 샤이니 민호의 첫 정규 앨범 ‘CALL BACK’(콜 백)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번 기자간담회에는 동방신기 최강창민의 진행과 함께 민호가 등장해 신보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민호 첫 정규 앨범 ‘CALL BACK’은 민호가 지난 2022년 12월 솔로 데뷔를 알린 첫 번째 미니앨범 ‘CHASE’(체이스) 이후 약 2년 만에 발표하는 신보로, 타이틀 곡 ‘CALL BACK’을 포함해 다채로운 매력의 총 10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늘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전곡 음원 공개된다.

샤이니 민호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첫 정규 앨범 ‘CALL BACK’(콜 백)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가졌다.타이틀 곡 ‘CALL BACK’은 망설임 없이 상대방에게 직진해 마음을 전하겠다는 내용의 가사와 진심이 담긴 민호의 보컬이 설렘을 자아내는 팝 장르의 곡으로, 무게감 있는 베이스 사운드와 서정적이면서도 강렬한 피아노 라인이 어우러졌으며, 경쾌한 리듬의 기타 리프가 곡의 분위기를 극대화한다.민호가 포토타임을 하고 있다. 2024.11.04 / dreamer@osen.co.kr

이날 민호는 취재진에 하이라이트 음원을 공개하며 새 앨범에 대한 이야기를 이어갔다. 첫 번째로 공개한 ‘Would You Mind’에 대해 민호는 “타이틀곡 제외 제가 제일 좋아하는 곡”이라며 “평소에 좋아하는 알앤비, 그루비한 곡이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곡이라 1번 트랙으로 하고 싶었는데, 준비하면서 미니앨범 땐 좋아하고 잘하는 음악을 하고 싶어서 고집을 부렸다면, 이번에는 고집을 내려놓고 저와 오래 일한 스태프들의 의견을 수용해서 마지막으로 배치했다”고 설명했다.
다음으로 공개된 곡은 라이즈 소희가 피처링에 참여한 ‘FIREWORKS (Feat. 소희 of RIIZE)’. 민호는 “데모를 듣자마자 라이즈 소희가 해줬으면 좋겠다. 청량한 보컬과 합이 맞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흔쾌히(?) 피처링을 해줘서 고맙게 생각한다”며 “ 보컬 합이 잘 맞게 나와서 후렴이 잘 만들어진 것 같고, 브릿지 포인트를 잘 살려준 것 같아서 너무 고맙게 생각하고 있다”고 후배를 향한 고마움을 표현했다.
이번 앨범에는 라이즈 소희 외에도 에스파 닝닝이 피처링한 곡 ‘Because Of You’가 수록되기도 했다. 민호는 “사실 어떻게 선배한테 부탁하는게 편한데, 후배분들한테 부탁할때는 더욱 공손하고. ‘혹시 해주면 안되겠니?’ 예의를 갖춰서했는데, 흔쾌히 허락을 해줘서 ‘Because Of You’라는 곡을 해줘다. 꼭 두 후배들과 무대에 서는 날을 기대해보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호의 첫 정규 앨범 ‘콜 백’은 오늘(4일) 오후 6시 발매한다. /cykim@osen.co.kr
[사진] 최규한 기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