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퍼플키스(PURPLE KISS)가 환상적인 무반주 라이브로 컴백 열기를 달궜다.
퍼플키스(나고은, 도시, 이레, 유키, 채인, 수안)는 오늘(20일) 0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미니 7집 'HEADWAY(헤드웨이)'의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했다.
영상에는 퍼플키스가 앨범에 수록된 총 5곡을 무반주 라이브로 소화하는 모습이 담겼다. 각 멤버의 보컬적 매력을 만날 수 있는 솔로 파트는 물론, 멤버 간 환상적인 보컬합이 돋보이는 화음 구간은 감탄을 자아내기 충분했다.
'HEADWAY'에는 웅장하고 묵직한 사운드로 퍼플키스 표 마녀 세계관에 몰입도를 높이는 'Intro : Concrete Jungle(인트로:콘크리트 정글)', 몽환적 기타 리프와 반복되는 드럼 소리가 달콤한 악몽을 연상케 하는 'Sweet Nightmare(스위트 나이트메어)', 그루비한 사운드로 퍼플키스의 다크한 매력을 담아낸 'Encore(앙코르)', 서정적 멜로디가 돋보이는 미디엄 템포 팝 장르의 'Light the way(라이트 더 웨이)' 등 총 5곡이 수록돼 퍼플키스의 폭넓은 스펙트럼을 입증한다.
특히, 타이틀곡 'ON MY BIKE(온 마이 바이크)'는 강렬한 기타 사운드를 베이스로 한 힙합 댄스 곡으로, 수많은 갈림길 사이에서도 자신을 믿고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각오를 전한다. 멤버 수안이 작사에 참여해 퍼플키스만의 당찬 포부를 녹였다.
'HEADWAY'는 퍼플키스가 미니 6집 'BXX(비엑스엑스)' 이후 약 7개월 만에 선보이는 앨범이다. 앨범명에서 알 수 있듯, 인생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선택지에서 본인만의 방향을 선택하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퍼플키스표 마녀 세계관 귀환을 알리며 한층 강력해진 '퍼키마녀' 면모를 예고해 글로벌 K-POP 팬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한편, 퍼플키스의 미니 7집 'HEADWAY'는 오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mk3244@osen.co.kr
[사진] RB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