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백요리사:요리계급전쟁’ 셰프들이 ‘아는형님’까지 접수한다.
10일 OSEN 취재 결과, 넷플릭스 오리지널 ‘흑백요리사:요리계급전쟁’(이하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정지선, 파브리, 철가방, 요리하는 돌아이는 JTBC ‘아는 형님’ 출연을 확정지었다. 아직 녹화 일정은 정해지지 않은 상황이다.
‘흑백요리사’는 맛 하나는 최고라고 평가받는 재야의 고수 ‘흑수저’ 셰프들이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 셰프 ‘백수저’들에게 도전장을 내밀며 치열하게 맞붙는 100인의 요리 계급 전쟁을 담은 예능 프로그램이다. 지난 8일 공개된 11회, 12회를 끝으로 마무리됐다.
11회, 12회에서는 최현석, 트리플 스타, 정지선, 요리하는 돌아이, 이모카세 1호, 장호준, 나폴리 맛피아, 에드워드 리 등 ‘TOP8’이 전쟁 같은 키친에서 한순간도 시선을 뗄 수 없는 반전 드라마를 탄생시켰다.
기대를 모았던 세미 파이널 2차전 무한 요리 지옥에서는 제한 시간 30분 안에 두부로 계속 창의적인 요리를 만드는 셰프들의 치열했던 끝장 요리 대결이 몰입도를 배가시켰다. 치열한 경쟁 끝에 파이널에 진출한 2인의 셰프는 ‘이름을 건 요리’로 최후의 대결을 펼쳤다. 백종원, 안성재의 만장일치 심사 방식으로 진행된 파이널은 그동안 ‘맛’에 있어서 기준점이 달랐던 두 심사위원이 한 번에 만장일치에 성공하며 재대결 없이 나폴리 맛피아가 우승을 차지했다.
‘흑백요리사’는 2024년 가장 뜨거운 예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난달 17일 공개 후 2주 연속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TV(비영어) 부문 1위를 기록했고, 넷플릭스 TOP 10 웹사이트에 따르면 지난달 23일부터 29일까지 4,900,000 시청수(시청 시간을 작품의 총 러닝 타임으로 나눈 값)를 나타냈다. 또한 한국, 대만, 싱가포르, 홍콩 등 4개국 1위를 포함, 총 28개국 TOP 10에 올랐다.
이렇듯 뜨거운 인기 속에 마무리된 ‘흑백요리사’ 출연자들은 많은 사랑에 힘입어 다양한 예능에 출연한다. 이 가운데 정지선, 파브리, 철가방 요리사, 요리하는 돌아이는 ‘아는 형님’에 출연, ‘국민 MC’ 강호동을 비롯해 서장훈, 김영철, 이수근, 김희철, 민경훈, 이상민, 이진호를 만난다. 예능 최고 대세들과 베테랑의 만남이 어떤 시너지로 웃음을 선사할지 주목된다.
한편 JTBC ‘아는 형님’은 매주 토요일 밤 8시 50분 방송된다. /elnino8919@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