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2NE1이 드디어 오늘(4일)부터 사흘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2024 2NE1 CONCERT [WELCOME BACK] IN SEOUL'을 열고 전 세계 팬들과 만나기 위한 대장정의 포문을 연다.
K팝의 황금기를 이끌었던 '레전드 걸그룹' 2NE1이 약 10년 6개월 만에 개최하는 완전체 콘서트라 큰 관심이 쏠린다. 데뷔 15주년이라는 의미 있는 해를 맞아 그간 쌓아 올린 내공과 역량을 총 집약, 이들의 화려한 귀환을 알릴 특별한 공연이 준비됐다.
[WELCOME BACK]이라는 타이틀처럼 오랜 시간 기다려준 팬들과 함께할 최고의 공연을 만들기 위해 2NE1이 직접 나섰다. 세트리스트와 편곡, 무대 구성을 비롯해 안무와 의상 등 디테일한 부분까지 준비 과정 전반을 멤버들이 진두지휘하며 진정성을 오롯이 담아냈다.
덕분에 과거 대중들을 열광케 했던 2NE1 고유의 정체성이 고스란히 녹아들었다. 그 자체만으로도 향수를 자극하는 이들만의 독보적인 오리지널리티에 집중, 이와 동시에 한층 무르익은 기량을 무대 위에 가감 없이 펼쳐내며 '원조 K팝 여왕'의 위용을 다시 한번 재현할 것으로 기대된다.
무엇보다 공연의 본질에 충실하고 현장감을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음악적 완성도를 꽉 잡았다. 2NE1의 탄탄한 라이브 퍼포먼스를 뒷받침할 실력파 밴드 세션, 댄서팀 등 풍성한 사운드와 규모감을 더해 최상의 무대로 관객들과 호흡하고자 심혈을 기울였다.
특히 시대와 장르를 초월해 지금까지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2NE1의 히트곡 퍼레이드로 전 세대를 아우르는 축제의 장이 마련될 전망. 여기에 다수의 월드투어를 전개하며 '공연 명가'로 거듭난 YG의 연출 노하우가 어우러져 음악팬들에게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2NE1은 이번 서울 콘서트를 시작으로 9개 도시 15회차에 달하는 아시아 투어에 돌입한다. 이들은 마닐라, 자카르타, 고베, 홍콩, 도쿄, 싱가포르, 방콕, 타이베이로 발걸음을 옮겨 보다 많은 글로벌 팬들과 교감할 계획이다. /seon@osen.co.kr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