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강재준이 아들 육아에 대한 궁금증에 질문을 쏟아냈다.
강재준은 지난 27일 “육아동지여러분!! 오늘 여러분께 조언을 구할주제는 트림입니다 저를 포함한 정말 많은분들께서 힘들어 하시는부분이에요”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강재준은 육아 선배들에게 신생아 트림을 시키는 것에 대한 많은 질문을 했다. 신생아는 스스로 트림이 어려워 수유 후 트림을 시켜줘야 하는데 어려움을 겪자 도움을 요청한 것.
강재준은 “1 어떻게 하면 트림을 잘시키는지랑 2 중간에 수유를 하다가 끊어서 트림을 시키고 나눠 먹여야하는건지랑요 3 수유를 시키다가 응아를 하면 기저귀를 갈아주려고 눕히면 토 를하는데 응아를 한 상태에서 트림을 어느정도 시키고 눕혀서 갈아줘야 하는건지랑요”라고 물었다.
또한 “4 그리고 수유하다가 세우면 바로 트림할때가 있고 30분 한시간 이상이 지나도 트림을 안하는경우 어떻게해야하는지랑요 5 트림을 시키다가 자면 깨워서 트림을 시키고 재워야하는지 아님 그냥 눕혀서 재워야 하는지랑요”라고 추가 질문했다.
마지막으로 “그외에도 트림에대한 조언말고 나도 트림땜에 힘든데 이런부분이 힘들다 하시는 부분을 남겨주시면 고정댓글해드릴께요”라며 “오늘도 커피쿠폰 세분 랜덤으로 드릴께요. 육아동지 여러분 오늘도 육아팅입니다!!!!!”라고 응원했다.
강재준은 동료 코미디언인 이은형과 지난 2017년 결혼했다. 이들은 결혼 7년만인 최근 첫째 아들을 낳으며 부모로 거듭났다.
이후 강재준과 이은형은 각자 SNS와 부부 동반 유튜브 채널 '기유TV'를 통해 육아 콘텐츠를 올리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kangsj@osen.co.kr
[사진] 강재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