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싸이커스(xikers)가 영화를 방불케 하는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
싸이커스는 오늘(4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미니 4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 워치 아웃(HOUSE OF TRICKY : WATCH OUT)'의 타이틀곡 ‘위치(WITCH)’ 뮤직비디오 티저를 게재했다. 오는 6일 신보 발매를 앞두고 컴백 및 트랙 포스터, 여섯 가지 콘셉트 포스터, 프리뷰 영상 등 다양한 티징 콘텐츠를 오픈한 가운데, 뮤직비디오 티저를 처음으로 선보이며 컴백에 대한 주목도를 높이고 있다.
영상은 'WHERE IS YOUR LOCATION?'이라는 문구가 보이는 미스테리한 공간에 입장하며 시작한다. 이후 초대장을 발견하고 열어 본 준민이 깜짝 놀라는 모습에서 빠르게 화면이 전환되며, 박진감 넘치는 비트 위로 “Peek-a-boo 깜짝 놀랐지”, “심장은 Riot 또 Trick or treat”라는 가사가 흘러나온다. 또한 허스키한 음색의 헌터가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은 동시에 멤버들과 강렬한 퍼포먼스까지 선보여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이후 옷장에 걸려 있는 옷들을 헤쳐 나오는 민재, 미로를 바라보는 현우, 옷장 속을 헤매는 수민, 현우에게 속삭이는 진식의 모습을 비춰준다. 이어 전속력으로 달리는 예찬과 세은 그리고 유준이 복도를 빠져나가지 못하는 장면에서 영상이 종료된다. 이렇듯 '위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은 마치 영화의 예고편을 보는 듯한 긴장감을 불러일으키며 본편의 스토리텔링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이번 미니 4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 워치 아웃’은 전작 이후 약 6개월 만에 내놓은 앨범이다. 타이틀곡 ‘위치’를 비롯해 '워치 아웃(WATCH OUT)', '백 오프(BACK OFF)', '비터스위트(Bittersweet)', '샌드캐슬(Sandcastle)', '행 어라운드(Hang Around)' 등 총 6곡이 수록돼 있다. 또한 꾸준히 싸이커스의 앨범 작업에 참여하며 음악적 역량을 키워 온 멤버 민재, 수민, 예찬이 모든 작사 크레딧에 이름을 올렸다. 싸이커스만의 정체성이 가득 담겨있는 앨범인 만큼 이들이 신보를 통해 보여줄 활약에 귀추가 주목된다.
싸이커스의 미니 4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 워치 아웃'은 오는 6일 오후 1시에 발매된다. /seon@osen.co.kr
[사진]KQ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