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의 ‘IDOL’ 뮤직비디오가 13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 2018년 8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 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 ‘IDOL’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4일 오전 8시경 13억 뷰를 넘었다. 이로써 ‘IDOL’은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중 13억 뷰를 돌파한 5번째 작품이 됐다.
‘IDOL’ 뮤직비디오는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방탄소년단은 유로-아시안 건축과 한국 전통 양식을 차용한 독특한 세트장에서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여 전 세계인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사물놀이와 탈춤 등 한국적 요소가 가미된 퍼포먼스에 더해진 감각적인 서브컬처 그래픽 효과는 뮤직비디오의 완성도를 높인다. ‘IDOL’ 뮤직비디오는 지난 2018년 미국 ‘2018 E! People’s Choice Awards’에서 ‘올해의 뮤직비디오(Music Video of 2018)’를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IDOL’을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18억 뷰의 ‘Dynamite’, 17억 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15억 뷰의 ‘DNA’, 14억 뷰의 ‘MIC Drop (Steve Aoki Remix)’, 각 12억 뷰의 ‘FAKE LOVE’가 있다. 9억 뷰를 넘긴 ‘피 땀 눈물’, ‘Butter’, 각 7억 뷰의 ‘불타오르네 (FIRE)’, ‘쩔어’, ‘Save ME’, 6억 뷰의 ‘Permission to Dance’, 5억 뷰의 ‘Not Today’,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봄날’, ‘Life Goes On’, ‘Black Swan’, 4억 뷰의 ‘상남자’, 각 3억 뷰를 넘긴 ‘호르몬 전쟁’, ‘ON’, ‘No More Dream’, 각 2억 뷰의 ‘I NEED U’, ‘Dynamite’ (Choreography ver.), ‘Dynamite’ B-side, ‘하루만’, ‘Yet To Come (The Most Beautiful Moment)’도 있다. 또한 각 1억 뷰를 돌파한 ‘Danger’,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IDOL (Feat. Nicki Minaj)’, ‘I NEED U’ (Original ver.), ‘Ego’, ‘Interlude : Shadow’, ‘Epiphany’, ‘N.O’, ‘Butter (Hotter Remix)’,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ARMY With Luv’ ver.) 등을 보유하고 있다. /mk3244@osen.co.kr
[사진] 빅히트 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