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 제작진, 티빙도 씹어먹을까..힙합 서바이벌 '랩:퍼블릭' 10월 론칭 [공식]
OSEN 박소영 기자
발행 2024.08.14 15: 36

티빙 오리지널 예능 <랩:퍼블릭>이 지금껏 보지 못했던 강력한 세계관의 힙합 서바이벌 탄생을 예고했다.
오는 10월 공개되는 티빙 오리지널 예능 <랩:퍼블릭>(연출 최효진·정우영, 제공 티빙, 제작 CJ ENM)은 ‘랩’을 무기로 삼아 전략적 생존 경쟁을 펼치는 리얼 힙합 서바이벌이다. ‘랩을 하는 사람들’이자 ‘래퍼들의 리퍼블릭(공화국)’이라는 의미를 담은 <랩:퍼블릭>은 미지의 공간에서 랩 배틀을 통해 세력을 키우며 치열하게 우승을 향해 나아가는 새로운 차원의 힙합 서바이벌의 묘미를 선사한다.
무엇보다도 국내 최초 힙합 서바이벌이자 대한민국에 힙합 열풍을 일으킨 Mnet <쇼미더머니> 제작진의 신작이라는 점에 이목이 집중된다. 그간의 노하우를 집대성해 어떤 센세이션을 일으킬지 기대가 쏠리고 있는 것. 불꽃 튀는 생존 경쟁 속 사생결단 랩 배틀과 치열한 수싸움, 개성 강한 래퍼들이 빚어낼 드라마틱한 서사는 중독성 강한 재미를 선사할 전망. 특히 시즌을 거듭하며 수많은 스타들을 배출한 레전드 제작진들이 제대로 각 잡고 만든 새로운 힙합 서바이벌을 통해 또 어떤 ‘국힙’ 스타가 탄생할지 기대를 높인다.

독보적인 콘텐츠 기획력으로 <환승연애> <여고추리반> 등 강력한 팬덤을 보유한 프랜차이즈 예능 IP를 가지고 있는 티빙의 첫 힙합 서바이벌이라는 점 역시 기대를 더한다. 티빙 오리지널로 공개되는 만큼 더욱 자유롭고 리얼한 힙합 서바이벌의 진수를 기대케 한다. <랩:퍼블릭> 제작진은 “그간 본 적 없던 래퍼들의 새로운 모습, 독창적이고 파격적인 세계관에서 펼치는 치열한 랩 배틀이 기존 오디션과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티빙 오리지널 예능 <랩:퍼블릭>은 오는 10월 티빙에서 공개된다.
 /comet568@osen.co.kr
[사진]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