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장나라 2위 신하균 3위 엄태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7월 6일부터 2024년 8월 6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45,237,014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지난 7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43,213,597개와 비교하면 4.68% 증가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2024년 8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장나라, 신하균, 엄태구, 정은지, 남지현, 최진혁, 한선화, 이정은, 채종협, 김소현, 지현우, 백서후, 이정하, 한채영, 조아람, 한보름, 김준한, 권율, 김현진, 이일화, 지성, 박상원, 정문성, 임수향, 차화연, 함은정, 지승현, 권율, 최웅, 백성현 순이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장나라 브랜드는 참여지수 887,901 미디어지수 817,245 소통지수 641,317 커뮤니티지수 1,272,8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19,348로 분석됐다.
2위, 신하균 브랜드는 참여지수 259,974 미디어지수 631,145 소통지수 737,595 커뮤니티지수 756,9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85,706으로 분석됐다.
3위, 엄태구 브랜드는 참여지수 725,997 미디어지수 455,212 소통지수 544,368 커뮤니티지수 326,4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51,997로 분석됐다.
4위, 정은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374,903 미디어지수 443,114 소통지수 540,597 커뮤니티지수 619,6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78,253으로 분석됐다.
5위, 남지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453,925 미디어지수 414,157 소통지수 423,535 커뮤니티지수 413,9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05,560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8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드라마 '굿파트너'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은 장나라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장나라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냉철하다, 까칠하다, 맵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굿파트너, 이혼변호사, 불륜'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7.90%로 분석됐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또한 "드라마 배우 브랜드 카테고리 2024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7월 드라마 브랜드 빅데이터 43,213,597개와 비교하면 4.6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00% 상승, 브랜드이슈 6.93% 상승, 브랜드소통 0.07% 하락, 브랜드확산 5.3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조사는 2024년 7월 6일부터 2024년 8월 6일까지 장나라, 신하균, 엄태구, 정은지, 남지현, 최진혁, 한선화, 이정은, 채종협, 김소현, 지현우, 백서후, 이정하, 한채영, 조아람, 한보름, 김준한, 권율, 김현진, 이일화, 지성, 박상원, 정문성, 임수향, 차화연, 함은정, 지승현, 권율, 최웅, 백성현, 피오, 엄현경, 문지인, 김규선, 전미도, 오현경, 이승연, 진구, 김경남, 윤병희, 강별, 이원정, 윤지온, 임주은, 서준영, 권화운, 김다솜, 신정윤, 정순원, 전승빈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nyc@osen.co.kr
[사진]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