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웨이커가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웨이커(WAKER, 리오·세범·고현·이준·새별·권협)는 17일 오후 방송되는 MBC M '쇼! 챔피언'에 출연해 미니 2집 'SWEET TAPE(스위트 테이프)'의 타이틀곡 'Vanilla Choco Shake(바닐라 초코 셰이크)' 무대를 최초로 공개한다.
이날 웨이커는 올여름을 청량하게 물들일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멤버들은 파워풀하면서도 강렬한 매력으로 K팝 팬들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특히 웨이커는 뛰어난 라이브 실력으로 완벽한 무대를 보여주겠다는 각오다.
'Vanilla Choco Shake'는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만들어줄 흥겨운 밴드 기반의 펑키한 댄스 팝 곡이다. 세련되면서도 중독성 있는 훅이 특징으로, 다양한 연령대의 리스너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이지 리스닝 음악이다.
이번 신보는 한터차트 리얼-타임 한터 차트(Real-time Hanteo Chart)의 스타 차트(Star Chart) 부문에서 5위를 차지했으며, 피지컬 앨범 차트(Physical Album Chart) 부문에서 9위에 올랐다.
또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 이름을 올렸고, 타이틀곡 'Vanilla Choco Shake'를 비롯해 수록곡 '쉬어'와 'Call My Name(콜 마이 네임)'은 아이튠즈 송 차트 상위권에 진입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SWEET TAPE'는 웨이커가 지난 1월 발매한 첫 미니 앨범 'Mission of School(미션 오브 스쿨)' 이후 약 6개월 만에 공개하는 신보다. 웨이커는 아직 잠을 자고 있는 것과 같은 불완전한 청춘들이 깨어나 성장하는 세계관을 기반으로 다채로운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한편 웨이커는 17일 '쇼! 챔피언'을 시작으로 아리랑TV '심플리 케이팝(Simply K-Pop)', KBS2 '뮤직뱅크' 등 음악방송을 통해 활발한 컴백 활동을 시작한다.
/nyc@osen.co.kr
[사진] 하울링 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