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연애실험실 독사과’가 MZ 버전의 연애 실험 카메라 예능으로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SBS플러스와 쿠팡플레이 독점 예능 '리얼 연애실험실 독사과(약칭 독사과)'가 나도 몰랐던 내 애인의 숨겨진 본성을 남몰래 확인하는 실험 컨셉의 마라맛 예능으로 시청자들을 완벽하게 사로잡고 있다. 지난 11일 '독사과' 3화가 공개된 가운데 과몰입을 양산하며 연일 인기몰이 중이다. 쿠팡플레이 ‘이번 주 인기작 TOP 20’ 3주 연속 상위권에 오르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독사과'는 뼛속까지 과감한 요즘 남녀들의 리얼 연애를 엿보는 관찰 카메라 형식의 예능이다. 커플 간의 실험 카메라를 통해 연인의 다양한 비밀을 관찰하며 로맨스 도파민을 자극하는 프로그램으로 리얼 연애 예능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반응이다. 특히 과거 화제를 일으킨 예능 포맷에서 매력 스펙트럼을 업그레이드해 콘텐츠를 OTT로 즐기는 MZ 세대까지 시청자층을 대폭 확장했다.
프로그램의 간판 코너인 ‘독사과 챌린지’는 연인의 이상형에 99% 일치하는 매혹적인 이성이 플러팅을 해올 때 내 연인이 어떻게 반응하는지를 지켜보는 코너다. 우연을 가장한 첫 만남부터 애프터 요청까지 치밀하게 계획된 플러팅에 흔들리는 연인을 보는 의뢰인의 모습은 시청자로 하여금 과몰입을 유발한다. 상상을 초월하는 애플녀의 플러팅 수위와 연인의 존재를 숨긴 채 실험 순간을 즐기는 출연자의 모습은 시청자들의 도파민을 자극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쿠팡플레이는 매혹적인 비주얼과 치명적인 유혹으로 실험 대상자들의 마음을 흔들어놓은 화제의 실험녀인 ‘애플녀’에 대한 스페셜 하이라이트 영상도 공개하며 ‘독사과’에 과몰입한 시청자들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고도의 플러팅을 펼치는 완벽 매력녀와 아찔하면서도 현란한 연애 기술을 프로그램명에 접목한 ‘애플녀’와 ‘애플짓’ 신조어들은 쿠팡플레이 리뷰 게시판에 등장할 정도로 시청자들의 연애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독사과'는 매주 화요일 밤 10시 10분 쿠팡플레이와 SBS 플러스에서 동시에 공개된다. / monamie@osen.co.kr
[사진] SBS플러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