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원, 에스파 상대로 '뮤직뱅크' 1위...뉴진스 컴백 무대 [종합]
OSEN 유수연 기자
발행 2024.05.24 18: 34

제로베이스원이 ‘뮤직뱅크’ 1위를 차지했다.
24일 오후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서는 에스파의 ‘슈퍼노바’와 제로베이스원의 ‘필 더 팝’이 5월 넷째주 1위 후보로 선정된 가운데, 제로베이스원이 1위에 올랐다.
이에 성한빈은 "항상 저희 옆에서 응원해주는 제로즈 고맙다. 제로즈와 멤버들 덕분에 받을 수 있었고, 앞으로도 K팝의 역사를 새로 써 나아가겠다. 그리고 곁에서 항상 응원해주시고 챙겨주시는 주변 스태프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인사했고, 김지웅은 “점점 한계를 넘어서는 기분이고, 점점 더 성장하는 제로베이스원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날 스페셜 MC로 참여한 제로베이스원의 장하오, 다이몬의 조의 소감도 전해졌다. 장하오는 “이런 좋은 기회 주셔서 감사하고, 오늘 스페셜 MC와 제로베이스원 노래 1위 후보를 같이해서 너무 영광"이라고 전했고, 조는 "이렇게 은채 선배님 하오 선배님과 함께 MC를 서게 되어 너무 떨렸다. 이 자리에 불러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날 방송에는 다양한 가수들의 컴백 무대가 공개됐다. 먼저 그룹 MCND(엠씨엔디, 캐슬제이, 빅, 민재, 휘준, 윈)는 지난 21일 여섯 번째 미니 앨범 ‘X10(엑스텐)’을 발매했다.
동명의 타이틀곡 ‘X10’는 에스파, 샤이니, 더보이즈, 몬스타엑스 등 다양한 아티스트의 타이틀곡을 프로듀싱한 작가진들이 대거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으며, MCND만의 유니크한 매력을 보여주는 무대를 완성했다.
뉴진스는 더블 싱글 ‘Bubble Gum’과 ‘How Sweet’ 무대를 선보였다. 뉴진스 멤버들의 순수하고 무해한 매력이 고스란히 담긴 Bubble Gum과 뉴진스만의 청량하고 힙한 감성이 담긴 ‘How Sweet’ 무대 역시 시선을 끌었다.
또한 원어스는 디지털 싱글 'Now (Original by Fin.K.L)' 무대를 공개했다. 'Now (Original by Fin.K.L)'는 지난 2000년 발매된 핑클의 메가 히트곡 'Now'를 원어스만의 색깔로 재해석한 곡이다. 원곡의 리드미컬한 멜로디를 기반으로 트렌디한 편곡을 더해 힙한 매력을 배가했다. 1세대 걸그룹의 곡을 4세대 보이그룹이 소화하며 신선한 매력을 전해주고 있다.
한편, 이날 KBS2 ‘뮤직뱅크’에는 aespa, DXMON(다이몬), E’LAST (엘라스트), JD1, JO1, MCND, NEXZ, NOWADAYS, tripleS, We;Na, ZEROBASEONE, 뉴진스(NewJeans), 어센트(ASC2NT), 원어스(ONEUS), 이스트샤인(EASTSHINE), 키코 (Kik5o), 트로이카(TROIKA) 등이 출연했다.
/yusuou@osen.co.kr
[사진] KBS2 '뮤직뱅크'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