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배구연맹이 2024 프로배구 온라인 영상 콘텐츠 강화사업 대행 업체 모집 공고를 발표했다.
한국배구연맹은 20일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지원하는 2024 프로배구 온라인 영상 콘텐츠 강화사업을 대행할 업체를 모집한다"라고 전했다.
주요 입찰 참여 자격으로 입찰 공고일 기준 3년 이내 5천만원(VAT별도) 이상 스포츠 관련 온라인(SNS) 콘텐츠 제작 업무 수행 실적이 있는 업체가 이번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6월 28일(금)까지 방문 접수를 통해 서류 접수가 진행된다.
이번 사업의 운영 대행사로 선정된 업체는 SNS 콘텐츠 제작 및 운영 · 관리와 같은 전반적인 업무와 더불어 컵대회, V-리그, 올스타전과 같은 프로배구 관련 각종 대회의 개막 프로모션 콘텐츠와 외국인선수 트라이아웃 등 각종 해외 행사 콘텐츠를 제작하여 배포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아울러, 선정된 운영 대행사는 지난 시즌부터 시행된 아시아쿼터에 따라 해외 마케팅 시장 개척 및 해외 팬 유치를 위해 아시아쿼터 선수 관련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으로 다국어 자막 등이 포함된 아시아쿼터 선수들의 다양한 매력이 담긴 콘텐츠가 제작되어 배포될 계획이다.
지난 2017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본 사업은 2024년 5월 기준, 유튜브 구독자 19만명, 인스타그램 구독자 10만명을 돌파하였으며 틱톡과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 채널들이 운영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배구연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fpdlsl72556@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