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릿 측 "팬덤명 재선정, 여러 우려 고려…재공모 NO" [전문]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24.04.22 13: 07

그룹 아일릿이 팬클럽명을 수정한다.
22일 빌리프랩은 “지난 21일 공개된 팬클럽명은 팬 여러분의 참여로 모인 다양한 후보들 중 아일릿과 영원한 사랑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어 “다만 공개 이후 제기된 여러 우려 의견들을 고려해 공식 팬클럽명을 다시 선정하기로 결정했다. 아일릿의 새로운 팬클럽명은 재공모 절차 없이 기존 최종 후보 중 선정해 추후 안내드릴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2일 오후 서울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SBS M ‘THE SHOW(더쇼)’ 생방송이 진행됐다.이날 ‘더쇼’에는 루카스, 앰퍼샌드원(AMPERS&ONE), BAE173, Candy Shop, 정동하, 아일릿(ILLIT), TAN, Leni.M, LUN8(루네이트), 민서, n.SSign(엔싸인), 퍼플키스(PURPLE KISS), THE NEW SIX, UNIS(유니스), XODIAC, 영파씨(YOUNG POSSE)가 출연한다.아일릿이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24.04.02 cej@osen.co.kr

빌리프랩 측은 “팬클럽명 결정과 관련해 혼선을 드리게 된 점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아일릿은 팬덤명을 기존 ‘릴리’에서 ‘릴리즈’로 수정했다. ‘릴리’로 공개했을 당시에는 엔믹스 멤버 릴리가 있기에 팬덤간 갈등으로 이어졌고, ‘릴리즈’로 수정한 뒤에는 블랙핑크 리사의 개인 팬덤명이 ‘릴리즈’여서 논란으로 번졌다.
이하 아일릿 측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빌리프랩입니다.
아일릿을 응원해주시고 아껴주시는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일릿의 공식 팬클럽명 변경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지난 4월 21일 공개된 팬클럽명은 팬 여러분의 참여로 모인 다양한 후보들 중 아일릿과의 영원한 사랑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선정되었습니다.
다만, 공개 이후 제기된 여러 우려 의견들을 고려하여, 공식 팬클럽명을 다시 선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아일릿의 새로운 팬클럽명은 재공모 절차 없이 기존 최종 후보 중에서 선정하여 추후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팬클럽명 결정과 관련하여 혼선을 드리게 된 점 사과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