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릿, 색다른 감성의 'Magnetic' 리믹스 깜짝 발매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24.04.19 15: 15

글로벌 주요 차트에서 인기몰이 중인 하이브의 신인 그룹 아일릿(ILLIT)의 ‘Magnetic’이 색다른 감성의 3가지 버전 리믹스로 재탄생했다.
아일릿(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은 19일 오후 1시에 전 세계 음원 사이트를 통해 ‘Magnetic (R&B Remix)’, ‘Magnetic (Starlight Remix)’, ‘Magnetic (City Night Remix)’를 깜짝 발매했다.
‘Magnetic (R&B Remix)’는 원곡의 아련하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극대화하면서 편안한 감성을 더해 듣는 이들에게 몽글몽글한 기분을 선사한다. 알앤비(R&B) 장르 특성상, 아일릿의 목소리와 노랫말에 더욱 몰입하게 만든다.

‘Magnetic (Starlight Remix)’은 일부러 음질을 떨어뜨리는 로파이(lo-fi) 느낌과 반짝이는 감성이 첨가됐다. 후렴구 베이스 리듬 위에 쌓아올린 사운드 소스가 청량해 애니메이션 주제가를 떠올리게 한다.
‘Magnetic (City Night Remix)’는 시티팝(City Pop) 요소가 가미됐다. 원곡보다 살짝 느린 비트와 칠(chill)한 분위기가 매력적이다. 특히 은은하게 깔리는 그루비한 베이스가 기존 멜로디에 힘을 실으며 한층 짙은 감성을 풍긴다.
‘Magnetic’은 지난 3월 25일 발매된 아일릿의 미니 1집 ‘SUPER REAL ME’의 타이틀곡으로, 플럭엔비(Pluggnb)와 하우스(House)가 섞인 댄스 장르다. 좋아하는 상대에게 이끌리는 마음을 자석에 비유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 노래는 K-팝 데뷔곡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에 모두 진입시키며 아일릿의 새 역사를 쓰고 있다. /seon@osen.co.kr
[사진]빌리프랩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