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이 할 법한 이벤트가 PD계 최초로 열렸다. 나영석 PD의 생일 카페가 오픈,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8일, 유튜브 채널 ‘채널 십오야’ 커뮤니티에는 “4월 15일 영석이형의 생일을 맞아 준비한 깜짝 이벤트! 오늘부터 이틀간 땡보이’s 생일 카페 오픈합니다”라는 공지가 게재됐다.
공지와 함께 게재된 포스터에는 나영석 PD가 청남방과 화이트 팬츠를 입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화관을 쓰고 눈을 감은 포스터에서는 아이돌, 배우 못지않은 연기력이 돋보인다. ‘HAPPY B-DAY’, ‘OUR DDANG BOY’라는 문구도 눈길을 끈다.
‘채널 십오야’ 측에 따르면 생일 카페를 방문하는 이들에게는 랜덤 포토카드는 비롯해 현장 럭키 드로우를 통해 나영석 PD(땡보이)의 애장품, 나나투어 티셔츠, 한정판 거울과 키링을 받을 수 있다.
생일 카페 이벤트는 ‘채널 십오야’ 영상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채널 십오야’ 측은 “촬영 미동의 시 매장 이용이 어렵다”는 공지를 남겼다.
당일 공지라는 점에서 아쉬움이 남았지만, 깜짝 이벤트라는 점에서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이 반응에 힘입어 생일카페 특전 수량이 빠르게 마감됐다. ‘채널 십오야’ 측은 “금일 생일 카페 특전 수량이 마감됐다. 생일 카페 내 음료 및 내부 포토존, 부스 이용은 가능하니 참고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아이돌급 인기에 스타들도 방문해 인증하기도 했다. 세븐틴 호시가 “지나가다 우연히. 미리 생일 축하해요”라고 SNS에 인증했다. 이에 ‘채널 십오야’ 측은 “왜 안 들어오고 지나만 가”라며 아쉬워했다. 가수 겸 배우 이진혁도 생일 카페 외벽을 촬영한 사진을 인증하며 “나 피디님 생신 축하드려요”, “아이돌이시네요”라고 적어 눈길을 모았다.
나영석 PD는 SNS를 통해 ‘무물(무엇이든 물어보세요)’도 진행하는 중이다. 구독자들의 질문은 라이브에서 답할 예정이다.
한편 나영석 PD는 ‘1박2일’, ‘꽃보다 할배’, ‘삼시세끼’, ‘신서유기’, ‘윤식당’, ‘스페인 하숙’, ‘윤스테이’, ‘뿅뿅 지구오락실’, ‘서진이네’, ‘콩 심은 데 콩 나고 팥 심은 데 팥 난다’ 등을 연출했다. /elnino8919@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