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35개국에서 각광받는 진짜 수박농축액 탄산음료 <수박소다>가 재출시됐다. [사진제공=보람그룹]
□ 2016년 국내 첫 출시 이후 3년 만에 2,300만 캔 판매고 기록했던 <수박소다> 재출시
□ <망고소다>, <깔라만시소다> 등 상품 라인업 확대 계획…”연간 500만 캔 판매 목표”
보람그룹의 바이오 계열사 보람바이오가 ‘진짜(리얼) 수박농축액’을 함유한 탄산음료 <수박소다>를 국내 시장에 재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재출시는 편의점 ‘이마트24’의 전국 약 6,600개 전 점 입점을 시작으로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수박소다>는 지난 2016년 처음 탄생해 3년 만에 2,300만 캔의 판매고를 올린 보람바이오의 효자 상품이다. 수박의 달콤한 맛과 탄산의 시원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음료로 미주, 유럽, 동남아, 남미 등 전세계 35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이미 국내외에서는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등 SNS에 다양한 시음 리뷰나 먹조합 레시피로 인기를 끈 바 있다.
<수박소다>의 인기 요인은 단순히 맛 때문만은 아니다. <수박소다>는 단순 과일향만이 아닌 수박농축액을 더했는데, 수박은 ‘라이코펜’ 성분을 함유해 혈관 정화는 물론 암세포 성장 억제 및 항산화 효과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더불어 저탄산으로 목 넘김이 부드러우면서도 깔끔한 청량감을 유지하는 음료다. 보람바이오가 세계 최초로 수박 과육에서 라이코펜 성분을 추출해 기술특허를 낸 것도 주목할 점이다.
보람바이오는 이번 <수박소다> 국내 재출시를 시작으로 현재 전세계로 수출하고 있는 <망고소다>, <깔라만시소다> 등도 국내에 출시해 상품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보람바이오 관계자는 “수박소다는 K-푸드가 세계적인 인기를 끌기 이전부터 해외시장을 개척해왔다”며 “이마트24 편의점 입점을 시작으로 국내 주요 편의점 및 온·오프라인 시장으로 유통망이 확대된다면 연간 500만 캔의 판매고를 올릴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보람바이오는 국내 대표 상조브랜드 보람상조를 운영하는 보람그룹의 바이오 계열사다. 1999년 설립 이후 안전하고 유효한 천연물 소재 개발 및 천연물 의약품 개발을 통해 인류의 삶에 기여하겠다는 비전을 모토로 기업을 운영해왔으며, 지난 2021년 보람그룹의 일원이 되었다. 지난해 SFC바이오에서 보람바이오로 사명을 변경하며, 그룹의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국내외 35개국에서 각광받는 진짜 수박농축액 탄산음료 <수박소다>가 재출시됐다. [사진제공=보람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