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바오 효과인가 '쿵푸팬더4', 입소문에 예매량 상승x예매율도 1위
OSEN 하수정 기자
발행 2024.04.03 18: 25

지난 시사회를 통해 ‘포’만감 넘치는 입소문을 보여준 드림웍스 레전드 시리즈 '쿵푸팬더4'가 2일 전체 영화 예매율 1위에 오른 이후 2일 연속 예매율 1위를 수성했다.
드림웍스 레전드 시리즈 '쿵푸팬더4'가 개봉까지 7일을 앞둔 가운데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기준 4월 2일 이후 전체 영화 예매율 1위를 수성하며 흥행을 예고 중이다. 또한 예매량의 경우 3만 3,402장으로 724만 관객을 동원한 애니메이션 '엘리멘탈'의 개봉 7일 전 예매량 2만 1,330장, 226만 관객을 동원한 애니메이션 '미니언즈2'의 개봉 7일 전 예매량 1만 9,875장을 모두 넘어선 기록을 보여주고 있다. 
이렇듯 개봉 7일 전부터 드림웍스 레전드 시리즈의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는 '쿵푸팬더4'의 흥행 추이는 이미 최초 시사회를 비롯, 개봉 전 스페셜 시사회를 통해 쏟아지는 호평들로 예견되었다.

“잭 블랙이 포이고 포는 잭 블랙 그 자체이다”, “잭 블랙은 영원한 포, 역시나 대단한 치트키”, “역시 잭 블랙이 잭 블랙했다!!! 쿵푸팬더와 너무 비슷해 몰입해 봤다” 등 영원한 ‘포’ 잭 블랙의 재치 있는 목소리 연기에 대한 호평들부터 “기대를 충족시키는 쿵팬 액션, 믿고 봐도 된다”, “최고의 영상미, 신나는 배경음악 너무 재미있었다!”, “새 캐릭터 젠도 너무 호감이었고 재미있었다”, “무술 실력도 인성도 훌륭하게 성장한 포를 보니 뿌듯하다” 등 4번째 시리즈로 더 커진 쿵푸 액션과 화려해진 비주얼 그리고 새롭게 합류한 캐릭터 ‘젠’(아콰피나)에 대한 호평들도 쏟아지고 있다. 
특히 “변화에 도전하는 포의 성장기를 담은 의미 있는 영화”, “쿵푸 팬더의 한결같은 재미 그리고 묵직한 교훈”, “믿고 보는 드림웍스의 유머와 감동”, “믿고 보는 애니메이션 시리즈” 등 ‘포’의 모험들을 통해 전하는 '쿵푸팬더' 시리즈만의 깊은 교훈에 잔잔한 감동까지 더해져 뜨거운 반응들을 보이고 있다. 
한편 영화 '쿵푸팬더4'는 모든 쿵푸 마스터들의 능력을 복제하는 빌런 ‘카멜레온’에 맞서기 위해 용의 전사인 자신마저 뛰어넘어야 하는 ‘포’의 새로운 도전을 담은 영화로, 국내에서 시리즈 도합 1,300만 명을 동원, 전 세계적으로 약 20억 달러의 수익을 거둔 드림웍스 최고 흥행 시리즈이기도 하다. 
북미 개봉과 동시에 할리우드 대작 '듄: 파트2'를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 전 세계 55개국 1위를 등극한 이번 작품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는 입소문에 힘입어 국내에서도 흥행을 이뤄낼지 주목된다.
드림웍스 레전드 시리즈 '쿵푸팬더4'는 오는 10일 전국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hsjssu@osen.co.kr
[사진] 영화 포스터,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