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마불 세계여행2’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관전포인트가 공개됐다.
오는 3월 9일 토요일 저녁 7시 50분 첫 방송되는 ENA와 TEO의 예능 프로젝트 ‘지구마불 세계여행2’(이하 ‘지구마불2’)는 여행 크리에이터 3대장 빠니보틀, 원지, 곽튜브가 주사위에 운명을 맡긴 채 떠나는 예측불허 어드벤처를 담은 여행 예능이다. 답사도, 계획도 없이 떠나는 즉흥 여행을 리얼하게 담아내며 신선한 충격을 줬던 시즌1에 이어, ‘지구마불2’는 또 어떤 재미를 선사할까. 첫 방송을 앞두고 ‘지구마불2’ 측이 시즌2만의 관전포인트를 공개했다.
◆ 영화 쥬만지 같은 게임 장치들이 가득! 신상 보드판은 어떤 모습?
‘지구마불2’은 새로운 게임 장치로 무장한 업그레이드된 신상 보드판과 함께 돌아온다. 보드판 곳곳에 숨겨진 ‘히든 룰’과 나라별로 다른 미션과 혜택이 더욱 버라이어티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인 것. 마치 영화 쥬만지처럼 주사위가 정해준 운명의 칸에서 겪게 되는 예측불허 사건들이 시청자들의 흡인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지구마불2’ 신상 보드판의 새로운 게임 장치들이 더욱 궁금증을 자아낸다.
◆ 새로운 나라들 대거 추가! 프로 여행 크리에이터 ‘곽빠원’도 생소한 나라까지?
신상 보드판에는 새로운 나라들도 대거 추가됐다. 각국 관광청과 여행 전문 매거진, 다른 여행 크리에이터들의 추천을 받아 구성된 나라 중에는 프로 여행 크리에이터 곽빠원(곽튜브, 빠니보틀, 원지)도 난생 처음 듣는 나라도 있었다는 전언. 이에 ‘지구마불2’에서는 다른 여행 콘텐츠에서는 보기 어려웠던 이색적인 풍경들이 펼쳐지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 곽빠원 맞춤 여행 파트너 합류! 새로운 인물과 만들어낼 시너지는?
시즌1과 달리 ‘지구마불2’에는 ‘여행 파트너’와 함께 여행을 하는 특별 라운드도 추가된다. 여행에 활력을 더할 이들은 제작진이 곽빠원과의 시너지를 고심해 섭외한 인물들로, 각자 다른 여행 스타일과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곽빠원도 여행지에 가서야 정체를 알게 됐다는 여행 파트너들. 베일에 싸여 있는 ‘여행 파트너’들의 정체와 이들이 곽빠원과 보여줄 케미스트리가 궁금해진다.
◆ 유튜브 조회수로 팬들이 직접 뽑는 우승자! 라운드별 승점제로 더욱 쫄깃해질 콘텐츠 전쟁!
‘지구마불’은 기존 프로그램과 달리 본방송에서는 제작진의 시선에서의 곽빠원의 여행을, 유튜브에서는 방송에 공개 되지 않은 비하인드를 담으며 여행을 다각도로 보는 재미를 선사했다.
특히 유튜브 영상의 조회수로 직접 우승자를 뽑을 수 있다는 점이 팬들에게는 또 하나의 재미로 작용했다. ‘지구마불2’에서는 더욱 치열한 콘텐츠가 나오길 기대하며, 여행 크리에이터들과 논의를 거쳐 점수 집계 방식을 ‘누적 조회수+좋아요 수’에서 ‘라운드별 승점제’로 변경했다.
유튜브 영상 조회수를 토대로, 매 라운드 마다 1등은 3점, 2등은 2점, 3등은 1점을 가져가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마지막까지 접전이 펼쳐지며, 끝까지 우승자를 알 수 없어 더욱 쫄깃한 콘텐츠 전쟁이 펼쳐질 예정이다.
◆ ‘지구마불2’ 맞춤형 MC 노홍철 & 발전형 MC 주우재! 대리 여행러들의 활약은?!
2시즌 연속 곽빠원의 세계 여행을 스튜디오에서 함께 하며 대리 여행을 떠날 MC 노홍철, 주우재의 활약도 주목해야 할 요소다. 먼저, 원래도 곽빠원과 친분이 있었지만 ‘지구마불’을 촬영하며 곽빠원과 같이 여행도 다녀오는 사이가 된 노홍철은 오직 그만이 할 수 있는 곽빠원 맞춤형 질문과 해석으로 재미의 깊이를 더할 예정이다.
그런가 하면 여행은 영상으로만 즐기던 ‘4K 여행 마니아’에서 ‘지구마불’을 통해 여행에 관심을 갖게 된 주우재는 시즌1 때와는 사뭇 다른 여행 지식으로 발전형 MC의 매력을 보여줄 것이라고 해 기대를 증폭시킨다.
한편 ‘지구마불 세계여행2’는 오는 3월 9일 토요일 저녁 7시 50분 ENA에서 첫 방송된다. 첫 방송은 본격적인 곽빠원의 여행 전, 스페셜 라운드로 꾸며지며 시즌1 우승자 원지의 초호화 고급 열차 여행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 hsjssu@osen.co.kr
[사진] ‘지구마불 세계여행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