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여자)아이들이 연달아 뮤직비디오 3억 뷰를 기록했다.
14일 소속사 큐브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2022년 발매된 (여자)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의 정규 1집 ‘I NEVER DIE’(아이 네버 다이)의 타이틀 ‘TOMBOY’(톰보이)와 2023년 발매된 미니 6집 ‘I feel’(아이 필)의 타이틀 ‘퀸카 (Queencard)’ 뮤직비디오 조회 수가 3억 뷰를 돌파했다.
(여자)아이들은 ‘TOMBOY’로 첫 번째 3억 뷰(2월 7일 기준) 뮤직비디오의 탄생을 알린데 이어 ‘퀸카 (Queencard)’로 두 번째 3억 뷰(2월 11일 기준)를 기록하게 됐다. 이외에도 이들은 데뷔곡 ‘LATATA’(라타타)를 비롯해 미니 3집 ‘Oh my god’(오 마이 갓), 미니 5집 ‘Nxde’(누드)까지 2억 뷰 이상을 넘긴 뮤직비디오만 3개를 보유하고 있다.
앞서 ‘TOMBOY’는 뮤직비디오 공개 16시간 만에 천만 뷰를 기록하는가 하면,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 이상을 돌파하며 (여자)아이들의 글로벌 영향력을 실감케 한 곡이다.
‘퀸카 (Queencard)’의 뮤직비디오 및 퍼포먼스 비디오 역시 공개 직후 인기급상승 동영상 1, 2위에 나란히 랭크되며 이들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기도 했다. 특히 뮤직비디오는 공개 18일 6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를 달성해 내며 대세 걸그룹의 입지를 탄탄히 다졌다.
(여자)아이들의 기록 고공행진은 최근까지 계속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여자)아이들은 2024년 1월 11일부터 2월 11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49,182,794개를 분석한 결과 2월 걸그룹 브랜드평판에서 정상을 차지, 변치 않는 성장세를 증명해 보였다.
컴백과 더불어 탄탄한 커리어 하이를 이어가고 있는 (여자)아이들. 글로벌 영향력을 펼쳐나가고 있는 이들이 써 내려갈 다음 기록에 기대가 모아진다. /seon@osen.co.kr
[사진]큐브 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