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은 까치가 반기고, 예능은 시청자들이 반긴다. 대체휴무일까지 총 4일이나 되는 설 명절 연휴가 지나면 큰 게 온다. 예능 팬들이라면 두 손 들고 반길 화려한 라인업이 기다리고 있다. 설 명절 하루 전 공개되는 ‘크라임씬 리턴즈’를 시작으로 ‘피지컬: 100 시즌2-언더그라운드’, ‘미스터리 수사단’, ‘아파트404’, ‘텐트 밖은 유럽 남프랑스편’, ‘SNL코리아5’ 등 다양한 장르의 예능이 시청자들의 눈을 즐겁게 만들어줄 예정이다.
먼저 시청자들과 만나는 건 7년 만에 귀환한 레전드 추리 예능 ‘크라임씬 리턴즈’다. 2월 9일 공개 예정인 ‘크라임씬 리턴즈’는 경력직 플레이어 장진, 박지윤, 장동민부터 신입 플레이어 키, 주현영, 안유진까지. 더 크고 새롭게 돌아온 '크라임씬'에서 용의자와 탐정이 된 참가자들이 그들 가운데 숨어있는 범인을 찾아내는 롤플레잉 추리 게임이다.
2014년 첫 시즌을 시작으로 2017년 시즌3까지 탄탄한 마니아층을 형성한 ‘크라임씬’은 매 회차마다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스토리 전개와 정교한 추리 트릭, 출연자들의 완벽한 연기 등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했다. 팬들의 요청 쇄도 끝에 7년 만에 돌아온 ‘크라임씬 리턴즈’는 ‘공항살인사건’으로 포문을 연다. 경력직 멤버들의 ‘짬바’와 새롭게 참가하는 플레이어들의 두뇌 싸움이 추리 예능 마니아들에게 또 한 번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2월 23일에는 ‘아파트 404’가 공개된다. 유재석, 차태현, 오나라, 양세찬, 제니, 이정하 총 6명의 입주민이 우리에게 친숙한 공간이자 생활 터전인 아파트를 배경으로 기상천외한 일들의 실체를 추적하는 버라이어티물이다. 실화 사건을 모티브로 다양한 연도와 시공간을 넘나드는 설정의 국내 최초 시공간 초월 실화 추리극이다. ‘런닝맨’, ‘미추리 8-1000’, ‘식스센스’, ‘스킵’ 등을 선보인 정철민 PD의 새 예능이다.
추리 예능 프로그램 경험자이자 국민MC 유재석을 필두로 무심한 듯 날카로운 통찰력을 지닌 차태현, 주변을 밝히는 초발랄 에너지의 오나라, 순수한 시각으로 사건을 바라보는 양세찬, 5년 만에 국내 예능으로 돌아온 블랙핑크 제니, 첫 고정 예능에 나서는 이정하가 주인공이다. 베테랑 예능 고수들부터 예능 새내기까지 포진한 가운데 무엇보다 실화 스토리를 모티브로 하는 만큼 흡인력 있는 스토리와 그때 그 시절 레트로 감성을 소환하는 콘셉트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겠다는 각오다.
가장 강력한 피지컬을 가진 최고의 '몸'을 찾기 위해, 최강 피지컬이라 자부하는 100인이 벌이는 서바이벌 게임 예능 ‘피지컬 100’의 두 번째 시즌, ‘피지컬:100 시즌2-언더그라운드’도 설 연휴가 지나면 찾아온다. ‘피지컬100’은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TV쇼(비영어) 부문 1위를 달성하며, 82개국 TOP 10 리스트에 오르고 6주간 누적 시청 시간 1억 9,263만 시간을 기록한 글로벌 시청자들이 본 예능으로 예능계에 새 바람을 불어 넣었다.
‘피지컬100’ 시즌1을 연출한 장호기 PD는 MBC를 퇴사하고 갤럭시코퍼레이션으로 옮겨 지난해 6월부터 ‘피지컬:100 시즌2’ 제작을 시작했다. 지난해 8월 셋트 비짓을 공개하면서 장호기 PD는 “우리의 핵심인 토르소 외 모든 걸 새롭게 만들었다. 시즌1 녹화 당시, 촬영하다가 멀어서 화장실을 못 갔다. 갔다 오기만 하면 다리가 후들거렸다. 그런데 시즌2는 그것보다 2배 규모로 제작됐다. 아마 국내에서 이것 보다 더 큰 스튜디오는 없을 것”이라고 자부했다. 전 시즌보다 확장된 시즌2, 그리고 어떤 출연자들이 출전할지 주목된다.
캠핑을 좋아하는 시청자들이라면 주목해야 할, ‘텐트 밖은 유럽-남프랑스 편’은 2월 18일 첫 방송된다. 호텔 대신 캠핑장, 기차 대신 렌터카, 식당 대신 현지 마트를 이용하여 세상 자유로운 방식으로 유럽을 여행하는 힐링 캠핑 예능 프로그램으로, 이번에는 모든 출연자가 여성이라는 점이 차별점이다.
2022년 시즌1 스위스 이탈리아 편을 시작으로 스페인, 노르웨이를 거쳐 시즌4는 남프랑스로 떠난다. 라미란, 한가인, 조보아, 류혜영이 함께 한다. 15년차 자타공인 캠핑 고수 라미란이 캠핑의 매력을 전파할 예정이며, 털털한 반전 매력의 한가인, 플러팅 장인 조보아, 새내기 캠퍼 류혜영의 케미스트리가 기대된다.
성역없는 풍자와 거침없는 패러디로 트렌드를 선도하며 매 시즌 OTT 쇼 부문 화제성 1위를 거듭했던 쿠팡플레이 코미디 쇼 ‘SNL코리아’도 3월 2일, 시즌5로 돌아온다. 초특급 호스트들의 혼신의 코믹 열연으로 매 회 대한민국 화제의 중심에 서며 최근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OTT 예능 부문 프로그램상을 수상하기도 한 ‘SNL코리아’는 더 업그레이드 된 강력한 카타르시스와 웃음으로 돌아온다.
첫 회 호스트는 임시완으로 확정된 가운데, 신동엽과 과거 연인 사이였던 이소라도 출연을 확정해 호기심을 높인다. 그리고 안영미가 크루로 돌아온다. 주현영이 하차했지만 김아영, 윤가이 등 기존 크루가 중심을 잡고 김규원, 유희준, 안도규 등 신입 크루가 새롭게 합류하며 새로운 웃음을 주겠다는 각오다. /elnino8919@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