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EPEX(이펙스)가 선공개곡 ‘졸업식’으로 추억을 소환했다.
이펙스(위시, 금동현, 뮤, 아민, 백승, 에이든, 예왕, 제프)는 지난 5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정규앨범의 선공개 싱글 ‘졸업식’을 발매했다.
‘졸업식’은 소년 시절의 마지막 장면인 졸업식을 주제로 성장을 이야기한 노래다. 실제로 오늘(6일) 졸업장을 받는 막내 예왕과 제프를 비롯해 멤버 전원이 성인이 된 시점에 발표한 노래라 더욱 뜻깊다.
특히 이펙스는 서정적인 보컬과 랩, 풍부한 감성과 표현력으로 잔잔하면서 벅찬 사운드를 이끌며 듣는 이들에게 울림을 안기고 있다.
‘졸업식’ 뮤직비디오는 학교를 배경으로 졸업식 날의 뭉클한 장면을 담아냈다. 추억을 떠올리고 미래를 그려보는 이펙스의 모습이 공감과 감동을 전하고 있다.
이에 ‘졸업식’은 발매 후 아이튠즈 일본, 말레이시아, 터키, 독일 등 4개 지역 K-POP 톱 싱글 차트에 진입했다. 국내 멜론 차트에서도 발매 30일 내 HOT 100 차트에 안착하며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또한, 음원과 뮤직비디오에는 “선공개곡부터 좋다”, “믿고 듣는 이펙스”, “노래 들으니까 뭉클하다”, “졸업한 지 옛날인데 내가 졸업한 기분이 든다”, “아련함과 벅차오름이 같이 있는 곡” 등 호평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선공개한 ‘졸업식’이 글로벌한 호평을 얻고 있는 가운데, 이펙스가 연내 발매할 첫 정규앨범으로는 어떤 완성도 있는 음악과 콘셉트를 선보일지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한편, 이펙스는 오는 7일 오사카 제프 난바, 8일 아이치현의 제프 나고야, 10일 제프 다이버시티, 11일 KT 제프 요코하마에서 일본 제프투어 ‘So We are not Anxious’(쏘 위 아 낫 앵셔스)를 이어간다. /elnino8919@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