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영파씨(YOUNG POSSE)가 국내외 대형 K-POP 페스티벌에 잇달아 초청됐다.
영파씨(정선혜, 위연정, 지아나, 도은, 한지은)는 오늘(31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되는 국내 최대 K-POP 페스티벌 '2023 서울콘 X WORLD K-POP FESTIVAL - COUMTDOWN'(이하 '월드 케이팝 페스티벌')에 출격한다.
'월드 케이팝 페스티벌'은 올해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할 '2023 서울콘'의 피날레다. 서울콘은 서울의 매력을 세계에 알리는 세계 최초의 인플루언서 박람회로 50여 개 국가 및 지역, 3000여 개 팀이 참여한다. 영파씨는 서울콘의 하이라이트인 '월드 케이팝 페스티벌'에서 데뷔곡 'MACARONI CHEESE'(마카로니 치즈)와 'POSSE UP!'(파씨 업!) 무대를 선보인다. 영파씨만의 발칙하면서도 엉뚱한 매력이 담긴 강렬한 퍼포먼스로 현장 분위기를 달굴 예정이다.
영파씨는 지난 10월 첫 EP 'MACARONI CHEESE'로 가요계에 데뷔한 가운데, 마카로니 치즈를 활용한 신선한 기획력으로 국내외 K-POP 팬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이에 힘입어 영파씨는 최근 뉴질랜드 최대 규모의 K-POP 페스티벌 'KWAVE AUCKLAND 2023'과 대만 최대 케이블 채널 TVBS에서 생중계된 크리스마스 특집 방송에 잇달아 초청돼 글로벌 시장 내 존재감을 증명했다.
첫 EP 'MACARONI CHEESE'는 먹고 싶은 건 먹고, 하고 싶은 건 꼭 해야 직성이 풀리는 영파씨의 청개구리 같은 매력을 담은 앨범이다. 이 앨범은 발매 직후 세계 최대 음악 시장인 미국의 아이튠즈 K-POP 톱 앨범 차트에 안착했고,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댄스 챌린지는 틱톡에서만 누적 조회수 1억 1천만 뷰를 돌파했다.
한편, 영파씨는 오늘(31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되는 '월드 케이팝 페스티벌'에 출연해 무대를 꾸민다.
/nyc@osen.co.kr
[사진] 월드 케이팝 페스티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