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몰입 인생사' 이찬원 “사회 영역, 수능도 만점..고교 내내 전교 1등 놓치지 않아”
OSEN 김채연 기자
발행 2023.12.28 14: 19

이찬원이 ‘과몰입 인생사’에 자신감을 드러냈다.
28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SBS 새 프로그램 ‘과몰입 인생사’ 제작발표회에는 이용진, 이지혜, 이찬원, 오해원과 함께 손정민PD가 출연해 이야기를 나눴다.
‘과몰입 인생사’는 지난 파일럿 방송에서 역사 속 한 인물의 인생을 조명하며, 그 인물의 선택과 결과를 따라가는 ’신개념 대체 역사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으로 호평받았다. 정규 방송에서는 국내외를 망라하는 여러 인물의 인생사에 과몰입할 예정이다.

이날 이찬원은 ‘과몰입 인생사’에 합류하게 된 소감으로 “사실 저는 SBS 시사교양 프로그램은 처음이다. 제가 추구하고 좋아하는 방송 포맷이다. 저는 자신있게 말씀드리자면 다른 과목은 몰라도 사회는 수능에도 만점이었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이찬원은 “사회 영역은 1,2,3학년 전교 1등을 놓쳐본 적이 없다. 사회 속에서도 역사에 관심이 많았는데, 그 세계사 가운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인물을 다루는 프로그램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이찬원은 ‘불후의 명곡’, ‘톡파원 25시’, ‘편스토랑’ 등 다양한 예능에서 MC로 활약하고 있다.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러브콜을 받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냐는 말에 “저는 최대한 노력하는 것 같다. 그 회차에 대한 공부도 나름 하고 오고, 그런 것들이 장점으로 작용하지 않았을까한다”고 추측했다.
이에 이용진은 “시청자와 똑같이 보려고 하는 시선이 있는 것 같다”고 전하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SBS ‘과몰입 인생사’는 28일 오후 9시 방송된다.
/cykim@osen.co.kr
[사진] SBS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