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MA' 뉴진스, 대상 포함 4관왕 "청춘을 노래하는 컬처 리더" [Oh!쎈 종합]
OSEN 연휘선 기자
발행 2023.11.29 21: 47

"올해의 노래 'Ditto', 올해의 아티스트 뉴진스". 대상만 2관왕이다. 걸그룹 뉴진스가 '2023 MAMA AWARDS'에서 4세대를 넘어 K팝 대표 아이돌로 도약햇다. 
29일 일본 도쿄돔에서 '2023 MAMA AWARDS(마마 어워즈)'가 치러졌다. 지난 28일에 이어 챕터2로 치러진 이날 시상식은 배우 박보검의 진행 아래 생중계로 전 세계 K팝 팬들에게 공개됐다. 
뉴진스는 이날 'MAMA'에서 4관왕에 올랐다. 베스트 피메일 그룹,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피메일 그룹을 비롯해 대상인 올해의 노래(송 오브 더 이어), 올해의 아티스트인(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까지 수상한 것이다. 다관왕인 데다가 그 중 절반이 대상인 경이적인 기록이었다. 

그도 그럴 것이 뉴진스는 지난 1월 2일 '디토(Ditto)'를 발표하며 올해 시작부터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디토'에서는 뉴진스 특유의 세련된 감성이 가을부터 겨울을 아우르는 시즌송처럼 사랑받았다. 이어 'OMG'는 물론 지난 7월 21일 발매된 두 번째 EP 'Get Up'은 'Super Shy', 'ETA', 'Cool With You', 'New Jeans', 'Get Up', 'ASAP' 모두 차트 줄세우기를 기록하며 흥행했다. 겨울부터 여름까지 뉴진스의 계절이었다. 
이에 비록 뉴진스는 '2023 MAMA AWARDS'에 참석하진 않았지만 수상자로는 손색 없었다. 배우 류승룡이 올해의 아티스트상 시상자로 나서 뉴진스를 호명했고, 영상으로 수상을 축하했다. 피날레는 보이그룹 세븐틴이 앨범 'FML'로 또 다른 대상인 올해의 앨범(앨범 오브 더 이어)을 수상하며 장식했다.
다음은 '2023 MAMA AWARDS' 챕터 2 수상자(작) 명단이다.
-베스트 뉴 피메일 아티스트 : 트리플에스
-베스트 뉴 메일 아티스트 : 제로베이스원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메일 그룹 : 세븐틴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피메일 솔로 : 지수
-페이버릿 댄스 퍼포먼스 메일 그룹 : 트레저
-페이버릿 글로벌 퍼포머 피메일 그룹 : (여자)아이들
-페이버릿 글로벌 퍼포머 메일 그룹 : 에이티즈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그룹 : 악뮤
-베스트 메일 그룹 : 세븐틴
-베스트 피메일 그룹 : 뉴진스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솔로 : 박재정
-베스트 피메일 아티스트 : 지수
-베스트 메일 아티스트 : 지민
-베스트 컬래버레이션 : 정국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피메일 그룹 : 뉴진스
-베스트 OST : 방탄소년단 '더 플래닛'
-베스트 랩&힙합 : 어거스트 디 (슈가)
-베스트 뮤직비디오 : 지수 '꽃'
-페이버릿 댄스 퍼포먼스 피메일 그룹 : 르세라핌
-송 오브 더 이어 : 뉴진스 '디토'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 : 뉴진스
-앨범 오브 더 이어 : 세븐틴 'FML'
/ monamie@osen.co.kr
[사진] Mnet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