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전초아. 차수경, 김기태를 주축으로 시작한 세기말 추억 소환 뮤지컬 콘서트 '응답하라, X세대'가 다시 돌아온다.
'응답하라,X세대'는 싸이월드 BGM으로 유명한 ‘어쩌다가’의 주인공 ‘1 대 란’ 전초아의 기획으로 2016년 처음 공연을 시작했으며 2018년 시즌 2까지 이어졌다. 그러다가 코로나 팬데믹 이후 재정비를 거쳐 오는 12월 시즌 3로 돌아온다.
이번 ‘응답하라,x세대 2023’은 시즌2의 출연진이었던 가수 전초아, 차수경, 공휘, 개그우먼 정지민에 더해 개그맨 김진철과 가수 김건이 합류했다.
'응답하라, X세대'는 현재의 30대에서 50대들이 사랑했던 1990년대와 2000년대 초반의 히트송들을 모아 만든 뮤지컬 형식의 콘서트이다.
풋풋했던 우리들의 첫사랑, 수학여행의 추억, 그리고 이어지는 오늘날까지의 인연의 이야기를 담은 '응답하라, X세대'는 한 번 보면 다시 찾게 되는 보컬 맛집, 재미 맛집 콘서트로 입소문을 모으며 시즌 2까지 모두 매진을 기록했다.
최근 MBC '복면가왕'에 모닝커피 가면을 쓰고 출연해 3라운드까지 대결을 펼친 1대 란 전초아, JTBC '싱어게인'3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드라마 SBS '아내의 유혹' OST '용서못해'의 주인공 차수경,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김경호 편 우승자 김건, ‘사는 게 뭔지’ 리메이크로 주목받고 있는 공휘, '트롯마마' 개그우먼 정지민, KBS2 '개그콘서트'의 '깜빡 홈쇼핑' 김진철. 이들이 만들어 내는 재미와 감동이 기대를 모은다.
'응답하라, X세대'는 2023년 12월 8일부터 10일까지 마포구 공덕 DGT 아트홀에서 3일간 공연되며 현재 절찬 예매 중이다.
/nyc@osen.co.kr
[사진] '응답하라, X세대'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