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이 16일 기준 유튜브 일간 인기 뮤직비디오 3, 4위에 올랐다.
'유튜브 음악 차트 및 통계'에 따르면 16일 국내 유튜브 인기 뮤직비디오 3위에 임영웅의 곡 'Do or Die'가 올랐고 '모래 알갱이'는 4위를 차지했다.
임영웅은 'Do or Die' 뮤직비디오에서 우주복을 입고 등장, 댄서들과 함께 '칼군무'를 소화하며 이전과는 차원이 다른 반전 매력을 선보였다. 강렬한 비트와 중독성 강한 포인트 안무, 흥을 자극하는 가사, 화려한 영상미 등이 돋보인다는 평을 들었다.
'Do or Die'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인기 급상승 음악 1위를 차지하는 등 큰 인기를 얻었고 그 인기가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더불어 음원은 발매된 지 3시간 만에 2023년 최단 시간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인 멜론에서 1위, 지니, 벅스에서도 1위를 장식했다. 또한 음악방송인 '쇼! 음악 중심'에서도 2회 연속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그런가하면 지난해 12월 유튜브가 발표한 '2023 올해의 유튜브'에서 '모래 알갱이' 뮤직비디오는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 부문 2위에 올랐다.
지난해 6월 5일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모래 알갱이’ 음원 영상은 6개월 후인 1월 7일 기준 조회수 2200만 뷰를 넘어섰다. ‘모래 알갱이’는 임영웅의 두 번째 자작곡으로, 서정적인 가사와 임영웅이 직접 분 휘파람이 돋보인다.
한편 임영웅은 지난해 12월 브랜드평판 조사에서 광고부문, 가수부문, 트로트가수부문, 스타부문까지 총 4관왕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nyc@osen.co.kr
[사진] 영웅시대(유튜브 영상 차트 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