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경찰 "유튜버 김용호 사망..경위 파악 중"[공식]
OSEN 김나연 기자
발행 2023.10.12 14: 40

유튜버 김용호가 숨진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 중이다.
12일 부산 해운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김용호는 오후 1시께 부산 해운대구 한 호텔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이와 관련해 경찰은 OSEN에 "김용호 씨가 사망한 것이 맞다. 경찰이 사망까지 확인했다"며 "자세한 경위는 현재 파악 중인 상황"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이날 김용호는 부산 해운대구 한 호텔 11층에서 투숙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용호를 발견한 호텔 직원은 소방당국과 경찰에 신고했으며 경찰은 그가 극단적 선택을 했다고 판단, 정확한 경위를 조사 중이다.
김용호는 지난 2019년 7월 부산 해운대의 한 고깃집에서 여성을 강제 추행한 혐의로 전날 부산지법 동부지청에서 징역 8개월, 집행유예 2년, 사회봉사 120시간을 선고받았다.
또한 그는 약점을 폭로하겠다며 연예인들을 협박해 돈을 뜯어낸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돼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를 앞둔 상태였다. 당초 영장실질심사는 11일 열릴 예정이었지만, 강제추행 혐의 선고 공판과 일정이 겹쳐 연기를 신청했다.
한편 김용호는 유튜브 채널 '연예부장 김용호'와 '가로세로연구소' 등을 통해 활동했다. 최근에는 유튜브를 통해 박수홍과 그의 아내 김다예에 대한 허위사실을 유포한 것으로 피소돼 재판을 받기도 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연예부장 김용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