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EDM 신곡도 음원차트 싹쓸이.."1위 감격, 미친듯이 놀아봅시다" 직접 소감 [종합]
OSEN 최이정 기자
발행 2023.10.10 08: 59

가수 임영웅이 EDM 신곡으로 음원차트를 싹쓸이 중이다. 장르 불문 히어로의 모습을 다시금 입증하고 있다.
지난 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임영웅의 새 디지털 싱글 ‘Do or Die’가 공개됐다.
임영웅의 ‘Do or Die’는 공개와 동시에 멜론 실시간 차트 1위(오전 7시 기준)를 비롯해 멜론 TOP100 3위, 지니 4위, 벅스 2위에 진입하며 남다른 저력을 과시했다.

이어 멜론 실시간 차트 1위(8시 기준)와 멜론 TOP100 2위, 지니 4위, 벅스 2위를 기록한 건 물론, 9시 기준 멜론 실시간 차트와 TOP100 1위, 지니 3위, 벅스 2위 등을 기록, 음원 최강자 면모도 증명해보였다. 
신곡을 발표하자마자 무서운 속도로 각종 음원사이트 음원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따라올 자 없는 음원 강자 면모를 보이고 있는 임영웅의 ‘Do or Die’는 인생의 무대 위 주인공이 되어 후회 없는 매일을 보내려는 열정을 담은 곡으로, 임영웅이 작사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임영웅은 이번 신곡을 통해 강렬하고 화려한 퍼포먼스는 물론, 세련된 스타일링으로 남신 비주얼을 자랑, 팬심도 자극하고 있다. 앞서 몽환적이고 신비한 분위기까지 풍기는 임영웅의 모습은 신곡 ‘Do or Die’에 대한 기대치를 높이는 건 물론, 180도 달라진 반전 매력도 예고했던 바다.
화제 속에 베일을 벗은 뮤직비디오는 그동안 많은 아티스트와 작업해오며 감각적인 영상미와 완성도 높은 연출로 주목받고 있는 플립이블(Flipevil)이 연출을 맡아 임영웅만의 매력을 영상에 담아냈다. 
임영웅은 이에 직접 감격스러운 마음을 표현하기도.
임영웅은 9일 저신의 공식 팬카페에 "여러분 드디어 기다리던 Do or die가 공개되었습니다!"라고 시작하는 글을 남겼다.
그러면서 "처음으로 도전하는 EDM곡 인데요! 이번엔 팬 여러분들과 그냥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곡을 하자라는 생각으로 시작한 곡이 EDM이 되고, 댄스곡이 되었습니다. 발매 3시간만에 차트 1위를... 감격스럽습니다"라고 벅찬 마음을 드러냈다. 더불어 "여러분들도 몸이 근질 근질하셨군요. 이 노래 들으시면서 신나는 마음 감추지 마시고, 같이 미친듯이 놀아봅시다!!!ㅎㅎㅎ"라고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항상 기적을 행하시는 우리 영웅시대 가족여러분! 늘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건행"이라고 덧붙였다.
‘Do or Die’로 또 한번 이름값을 증명한 임영웅은 2023 전국투어 콘서트 ‘IM HERO’(아임 히어로)도 개최한다. 
콘서트의 포문을 여는 서울 공연은 오는 10월 27일, 28일, 29일 그리고 11월 3일, 4일, 5일에 KSPO DOME에서 열리며, 11월 24일과 25일, 26일 대구 엑스코 동관에서 대구 콘서트가 개최된다.
부산 콘서트는 벡스코 제1전시장 1, 2홀에서 12월 8일, 9일, 10일에,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진행되는 대전 콘서트는 12월 29일, 30일, 31일이며, 광주 콘서트는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4년 1월 5일, 6일, 7일에 펼쳐진다.
/nyc@osen.co.kr
[사진] 물고기뮤직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