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궁민X안은진 연휴 내내 본다, '연인' 파트2 컴백 전 파트1 몰아보기 편성 [공식]
OSEN 연휘선 기자
발행 2023.10.05 21: 22

'연인' 파트2 컴백을 기념해 파트1 몰아보기가 편성된다.
5일 MBC는 금토드라마 ‘연인’ 파트2의 방송을 앞두고 파트1 전편 연속 방송을 특별 편성한다고 밝혔다. 
‘연인’(극본 황진영, 연출 김성용 이한준 천수진) 파트1은 최고 시청률 12.2%(닐슨코리아 전국)를 기록하며 전 채널 금토드라마 왕좌를 차지했다. 각종 화제성 지수에서도 압도적 수치로 경쟁작들을 따돌리며 1위에 랭크, 그야말로 대한민국을 들썩이게 한 ‘연인’ 신드롬을 이어갔고 현재도 진행 중이다. 

특히 ‘연인’ 파트2 첫 방송을 열흘 앞두고 공개된 파트2 티저 영상은 공개 하루 만에 50만 조회수를 넘기며 단박에 포털 인기 동영상 1위에 오르는 등 ‘연인’ 파트2를 기다리는 시청자들의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시청자들의 높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MBC는 이번 연휴 동안 연인 파트1 전편 연속 방송 편성을 확정하며 ‘연인 데이’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8일 일요일 오후 1시 20분부터 ‘연인’ 1~5회, 다음 날인 9일 월요일 오전 11시 5분부터는 6~10회를 연속 방송하는 것이다. 이번 연속 방송을 통해 ‘연인’을 사랑해준 시청자들께 파트1의 감동을 재확인하는 시간을 선사함은 물론, 아직 ‘연인’을 시청하지 못한 시청자들에게도 드라마의 매력을 전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이번 연휴기간 중 ‘연인’ 특별 방송들은 이어진다. 8일 오전 8시 5분엔 ‘연인 파트1 리와인드 필름’이 재방송되며, 한글날인 9일 밤 10시 45분엔 ‘선을 넘는 녀석들-연인 컬렉션(이하 ‘연인 컬렉션’)’이 방송된다. ‘연인 컬렉션’에는 ‘연인’의 히로인인 배우 안은진이 출연해 드라마 배경인 병자호란을 테마로 역사여행을 하는 모습이 담길 예정이라 드라마를 더욱 깊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전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연인’ 파트2는 오는 13일 금요일 밤 9시 50분에 방송된다. / monamie@osen.co.kr
[사진] MBC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