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아이큐(I.Q)가 명곡 ‘꿈에’를 리메이크한다.
3일 정오 발매된 아이큐의 새 앨범 'JELLY POP'의 선공개 곡 '꿈에'는 1986년에 발매된 조덕배의 2집 타이틀곡 '꿈에'를 리메이크한 곡으로 과거 대중을 사로잡았던 추억의 명곡 ‘꿈에’의 서정적인 분위기는 물론 다가오는 가을 분위기에 맞게 아련한 감성에 아이큐의 매력적인 보이스를 더해 재탄생시켰다.
아이큐가 가장 리메이크하고 싶었던 곡으로 꼽았던 '꿈에'를 자신만의 음악적 색깔과 매력을 온전히 담은 솔로 트랙 외에도 원곡자인 조덕배가 함께한 듀엣 버전도 수록됐다. 조덕배는 "아이큐가 부른 '꿈에'를 듣고 나서 정말 좋다는 생각이 들어 듀엣 버전에도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아이큐는 인텔리전트(Intelligent)와 여왕을 뜻하는 퀸(Queen)의 이니셜을 합쳐서 만든 예명으로 지난 2015년 '짱이야'로 데뷔, '늑대', '미스트롯', '바람에게 묻다', '봄, 바람 그리고 시', '선데이 레시피', '눈꽃' 등의 앨범을 발표했고 유튜브를 비롯한 SNS 채널을 통해 특유의 청아하고 독특한 음색으로 트로트, 크로스오버, 락, 포크송, 발라드 등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한편 아이큐(I.Q)의 새 앨범 'JELLY POP'은 오는 10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cykim@osen.co.kr
[사진] 티제이알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