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엔터테인먼트 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 XH)가 '록앤롤' 에너지가 느껴지는 키보드, 기타 사운드로 신보를 향한 호기심을 키웠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10월 11일 네 번째 미니 앨범 'Livelock'(라이브록)과 타이틀곡 'Break the Brake'(브레이크 더 브레이크)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이에 앞서 지난 26일과 27일 공식 SNS 채널에 신보 악기 사운드를 맛볼 수 있는 1~4번 수록곡 트랙 비디오를 공개했다. 28일 정오에는 'Bad Chemical'(배드 케미컬), 'Paranoid'(패러노이드) 두 곡의 티저 영상을 게재하고 관심을 끌어당겼다.
5번 트랙 'Bad Chemical' 영상에는 키보디스트 오드(O.de)가 등장해 리듬을 즐기며 두 키보드를 오가는 연주를 펼쳤다. 여유로운 분위기와는 180도 다른 짜릿한 신시사이저 사운드가 기분 좋은 긴장감을 더했다. 6번 트랙 'Paranoid' 영상에서는 기타리스트 가온의 연주 실력이 돋보였다. 가온이 독주로 선보이는 강렬하면서도 감성적인 멜로디가 어둠 속 옅은 조명과 조화를 이뤄 '밴드 엑디즈'의 음악색을 품은 완곡을 기대케 했다.
신보 'Livelock'에는 건일, 정수, 가온, 오드, 준한(Jun Han), 주연 여섯 멤버 전원이 작업에 참여한 타이틀곡 'Break the Brake'를 필두로 'Freddy'(프레디), 'PLUTO'(플루토), 'Enemy'(에너미), 'Bad Chemical', 'Paranoid', 'AGAIN? AGAIN!'(어게인? 어게인!)까지 총 7곡이 실린다. 이 중 여섯 곡의 악기 사운드 일부를 공개하고 고퀄리티 음반을 예고한 바 마지막 트랙 'AGAIN? AGAIN!'은 어떤 분위기를 품고 있을지 궁금증이 커진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데뷔 이래 펼쳐온 그룹만의 세계관에서 '선과 악'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내며 중독적인 음악으로 리스너들을 향해 임팩트를 선사하고 있다. '무한 반복'이라는 뜻의 IT 용어를 활용해 이름을 완성한 새 미니 앨범 'Livelock'으로 팬들의 전곡 '무한 반복 재생'을 이끌어내고 거침없는 활약을 이어갈 전망이다.
한편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의 미니 4집 'Livelock'과 타이틀곡 'Break the Brake'는 10월 11일(수) 오후 6시에 정식 발매된다. /mk3244@osen.co.kr
[사진] JYP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