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 친동생 데뷔곡 작곡' 에이미문, 인공지능 싱어송라이터..28일 신곡 발매
OSEN 최이정 기자
발행 2023.09.26 14: 42

인공지능 기반의 가상 싱어송라이터 '에이미문(Aimy Moon)'의 신곡 티저 이미지가 오픈됐다.
25일 오후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오픈된 에이미문(Aimy Moon)의 신곡 'U' 티저 이미지에는 미래의 청와대를 배경으로 전작보다 더욱 업그레이드된 비주얼과 신비로운 분위기로 시선을 사로잡은 에이미문의 모습이 담겨져 있다. 에이미문은 자신만의 독특한 음악을 예고하며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인공 지능 기반의 가상 아이돌 에이미문(Aimy Moon)은 스스로 작곡, 편곡하고 노래하는 인공지능 싱어송라이터. 인공지능이 음악을 생성하면 실제 인간 프로듀서들이 함께 협업해 음악을 만들어내는 방법으로 기존에 없던 색다른 음악을 만들어내고 있다.

특히 소녀시대 태연의 친동생인 하연의 데뷔곡 작곡을 비롯해 가상 걸그룹 '이터니티(Eternity)'의 음악 프로듀서로 활약하는 등 다양한 음악을 작곡해온 만큼 에이미문이 신곡 'U'를 통해 독보적 능력을 갖춘 유일무이 인공인간 싱어송라이터로 활약할 수 있을지 기대가 모인다.
한편 에이미문의 신곡 'U'는 28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28일부터 3일간 청와대에서 펼쳐지는 '2023 청와대 K-뮤직 페스티벌'에 참여해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nyc@osen.co.kr
[사진] 엔터아츠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