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부터 연기력, 존재감까지 다 갖춘 배우들이 ‘2023 Asia Artist Awards IN THE PHILIPPINES’에 참석한다.
이준호, 정성일, 김영대, 이준영, 문상민, 유선호, 안동구, 재찬은 오는 12월 14일(목) 필리핀 ‘필리핀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3 Asia Artist Awards IN THE PHILIPPINES’(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필리핀, 이하 ‘2023 AAA’)에 참석을 확정 지으며 시상식을 더욱 훈훈하게 물들인다.
‘2022 AAA‘에서 대상인 올해의 배우를 수상한 이준호는 JTBC 드라마 ‘킹더랜드’에서 여심을 제대로 사로잡으며, MBC ‘옷소매 붉은 끝동’에 이어 2연속 글로벌 흥행에 성공했다. 지난 9월에는 2PM 데뷔 15주년 기념 콘서트를, 7월과 8월에는 일본에서 약 5년 만에 솔로 아레나 투어까지 성황리에 마치는 등 가수 활동도 활발히 하며 전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정성일은 넷플리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와 tvN ‘우리들의 블루스’를 통해 연기력을 인정받고 스타덤에 오르며 인기몰이 중이다. 넷플릭스 영화 ‘전,란’ 개봉을 앞두고 있는 정성일은 일본군 장수로 변신한다. 이처럼 정성일은 출연하는 작품마다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2022 AAA’에서 베스트 액팅 퍼포먼스 상을 받은 김영대도 참석을 알렸다. 앞서 ‘2023 AAA’ 비기닝 콘서트 ‘男神’에 참석한 그는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 ‘별똥별’, ‘펜트하우스’ 등에서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차근차근 행보를 이어온 김영대는 어엿한 주연 배우로 거듭나며 오는 10월 ENA ‘낮에 뜨는 달’ 방송을 앞두고 있다.
‘2023 AAA’ 비기닝 콘서트 ‘男神’에 참석한 이준영은 ‘2022 AAA’에서 베스트 액터상을 수상했다. 그는 최근 ‘마스크걸’에 출연, 학창 시절 같은 반이던 김춘애를 ‘현금 인출기’라고 부르며 이용하는 최부용 역을 맡아 연기했다. 그동안 ‘일당백집사’, ‘D.P’, ‘굿캐스팅’, ‘부암동 복수자들’, ‘모럴센스’ 등 다채로운 작품에서 필모를 쌓아온 이준영은 오는 10월 25일 개봉을 앞둔 영화 ‘용감한 시민’에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황야’, ‘로얄로더’, ‘폭싹 속았수다’ 등 다수의 작품이 공개를 앞두고 있다.
문상민은 ‘방과 후 전쟁활동’, ‘슈룹’, ‘마이네임’ 등에서 탁월한 캐릭터 소화력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단단히 사로잡았다. 다양한 작품에서 호연을 펼친 그는 라이징 스타 대열에 합류하며 향후 행보를 더욱 기대하게 만든다.
‘슈룹’, ‘우수무당 가두심’, ‘언더커버’ 등에서 호연을 보인 유선호는 KBS 예능 ‘1박 2일’의 막내 멤버로 맹활약하며 만능 엔터테이너로 성장해가고 있다. 최근에는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에 출연을 확정 지었고, 이 시대의 최고의 셀러브리티이자 만찢남 ‘강태민’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
안동구는 ‘법대로 사랑하라’, ‘설강화 : snowdrop’, ‘그해 우리는’, ‘스위트홈’ 등 내로라하는 작품에서 두각을 드러냈다. 최근 종영한 ‘이번 생도 잘 부탁해’에서는 서하의 비서이자 절친인 하도윤 캐릭터를 연기하며 매력을 배가시켰다. 매 작품에서 탄탄한 내공과 캐릭터 몰입감으로 눈길을 끄는 그의 행보에 이목이 쏠린다.
그룹 DKZ의 멤버인 재찬은 첫 번째 미니앨범 ‘JCFACTORY’(제이씨팩토리)로 솔로 데뷔를 했다. 그는 전반적인 프로듀싱에 참여해 업그레이드된 음악적 역량을 담아냈다. 재찬은 음악 활동뿐만 아니라 연기로도 활약하고 있다. 지난해 주연을 맡은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 ‘시맨틱 에러’를 통해 연기자로서 발돋움하며 주목받았다.
스타뉴스가 주최하고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 TONZ 엔터테인먼트, PULP Live World가 공동 주관하는 ’2023 AAA’는 오는 12월 14일(목) 필리핀 ‘필리핀 아레나’ 개최를 확정, 장원영과 강다니엘, 성한빈이 MC 호흡을 맞춘다.
K팝을 이끌어가고 있는 뉴진스, 르세라핌, 보이넥스트도어, 엔믹스, 제로베이스원, 스트레이키즈, 더보이즈, ITZY, 권은비, &TEAM, 김재중, 딘딘, 이영지, 드림캐쳐, KARD, 애쉬 아일랜드, 야오천, 스테이씨, 케플러, 템페스트,라필루스까지 참석을 확정해 팬들의 기대를 한껏 끌어올리고 있다.
뿐만 아니라 내로라하는 연기파 배우 김선호, 안효섭, 김세정, 문가영, 이동휘, 이준혁, 차주영, 이은샘이 참석을 확정, 시상식을 더욱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지난 2016년 처음 개최된 ‘Asia Artist Awards’는 배우와 가수를 통합해 시상하는 국내 최초의 통합 시상식으로, 국내를 뛰어 넘어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글로벌 스타들이 총출동하는 등 매회 전세계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영화, 드라마, K-POP 스타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2023 Asia Artist Awards IN THE PHILIPPINES’은 오는 12월 14일 필리핀 ‘필리핀 아레나’에서 열린다.
/ hsjssu@osen.co.kr
[사진] 각 소속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