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창희 결혼식, '활동중단' 조세호 사회..'1억↑ 신라호텔' 예식까지 '판박이'[Oh!쎈 이슈]
OSEN 김나연 기자
발행 2026.02.11 10: 05

개그맨 남창희가 절친 조세호와 '도플갱어' 결혼식을 예고했다.
11일 조세호 소속사 A2Z엔터테인먼트 측은 OSEN에 "조세호가 남창희의 결혼식 사회를 맡는게 맞다"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조세호는 현재 조폭 친분 의혹 여파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KBS2 '1박 2일 시즌4'을 비롯해 출연 중이던 프로그램에서 모두 하차한 상태다. 이와 더불어 SNS 업로드까지 모두 멈추며 활동을 전면 중단한 상황.

21일 오후 서울 송파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영화 ‘싱글 인 서울’ VIP 시사회가 열렸다. 방송인 조세호, 남창희 ,유재석이 취재진을 향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11.21 / ksl0919@osen.co.kr

그런 가운데 조세호는 남창희의 결혼식 사회를 맡으며 논란 후 처음으로 근황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는 조세호와 남창희의 각별한 인연에서 비롯된 것. 두 사람은 무명시절 6개월간 함께 모텔에서 생활하는 등 힘들때 동고동락하며 약 20년간 깊은 우정을 쌓아왔다. 남창희 역시 작년 1월 진행된 조세호의 결혼식에 사회를 맡으며 '절친'을 인증했던 바.
이에 조세호는 활동 중단 상황에서도 남창희의 결혼식에서 마이크를 잡으며 의리를 뽐낸다. 결혼식을 앞두고 남창희가 직접 부탁했고, 조세호는 고민 끝에 수락했다는 후문이다.
6일 오후 서울 강서구 가양동 IHQ 사옥에서 IHQ 신규 예능 '별에서 온 퀴즈'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조세호, 남창희와 더불어 김환, (여자)아이들 미연이 진행을 맡은 별에서 온 퀴즈'는 1990년대 말부터 2010년대까지 우리를 열광하게 했던 문화계 이슈들을 모아 퀴즈와 토크로 풀어보는 프로그램으로 오는 8일 오후 8시 첫 방송된다.조세호와 남창희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21.07.06 / soul1014@osen.co.kr
특히 남창희의 결혼식 장소가 조세호와 같은 예식장이라는 사실이 전해지며 이들의 돈독한 우정을 또 한번 느끼게 했다. 남창희는 서울 장충동에 위치한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결혼식을 올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라호텔에서의 결혼식 비용은 옵션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통상 최소 1억에서 2억원대인 것으로 전해져 있다.
해당 예식장은 최근 배우 신민아-김우빈 부부가 결혼한 장소로, 조세호가 슈퍼모델 출신 정수지와 웨딩 마치를 울린 곳이기도 하다. 공교롭게도 조세호의 결혼 발표 직후 여자친구와의 교제 사실을 알렸던 남창희는 사회 선택부터 결혼식 장소까지 조세호의 발자취를 그대로 따르며 '영혼의 쌍둥이' 면모를 드러냈다.
한편 남창희는 오는 22일여자친구와 결혼하며 약 2년 7개월 간의 열애 끝에 결실을 맺는다. 예비신부는 14살 연하의 비연예인으로 알려졌다. 남창희는 지난 2일 KBS 라디오 Cool FM '윤정수 남창희의 미스터라디오'를 통해 "저 남창희가 품절된다. 그동안 조용한 관심 속에 잘 만나오던 그분과 결실을 맺게 됐다. 이제는 둘이서 하나의 길을 걸어가기로 약속했다. 약속의 날짜는 오는 2월 22일이다. 앞으로 한 가정의 가장이 돼 성장하겠다"라고 직접 결혼을 발표해 많은 축하를 받았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