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리-퍼디난드, 2년 연속 '아이콘매치' 출전
OSEN 고용준 기자
발행 2025.07.18 13: 40

프랑스 레전드 공격수 앙리와 잉글랜드의 축구 레전드 퍼디난드가 2년 연속 ‘아이콘매치’ 출전을 확정했다. 
넥슨은 17일 ‘FC 온라인’‘FC 모바일’에서 개최하는 전 세계 레전드 선수들의 축구 경기 ‘2025 아이콘매치: 창의 귀환, 반격의 시작(이하 ‘2025 아이콘매치’)’의 출전 선수로 티에리 앙리와 리오 퍼디난드의 참가를 발표했다. 
‘아이콘매치’는 전설적인 축구 선수들이 ‘창과 방패’ 콘셉트로 대결을 펼치는 축구 이벤트로, 올해는 지난 경기에서 패배한 ‘창팀(FC 스피어)’이 복수를 다짐하며 재대결을 신청하는 방식으로 기획됐다. 

넥슨 제공.

넥슨은 전 세계 레전드 선수들의 축구 경기 ‘2025 아이콘매치’에 참가하는 두 번째 출전 선수로  티에리 앙리, 리오 퍼디난드를 추가로 공개했다. 프랑스의 레전드 공격수 티에리 앙리가 ‘FC 스피어’, 잉글랜드 레전드 수비수 리오 퍼디난드는 ‘쉴드 유나이티드’ 소속으로 2년 연속 ‘아이콘매치’ 출전을 확정했다.
지난 10일에는 첫 번째 출전 선수로 지난해 ‘FC 스피어’의 공격수로 활약한 코트디부아르의 드로그바가 올해도 출전을 확정했으며, 이탈리아의 전설적인 골키퍼 부폰이 ‘FC 스피어’에 새롭게 합류했다.
넥슨은 지난 16일 ‘FC 온라인’ 공식 유튜브를 통해 앙리와 퍼디난드가 대화형 AI 모델 챗지피티(ChatGPT)를 활용해 올해 ’2025 아이콘매치’ 승부를 예측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넥슨은 내달 7일까지 ‘2025 아이콘매치’ 입장권 선예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FC 온라인’, ‘FC 모바일’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8월 14일 선예매 코드가 지급되며, 일반 예매 오픈 하루 전 해당 코드 인증 시 티켓을 먼저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아이콘매치’는 작년 10월 19일, 20일 넥슨이 게임 업계 최초로 선보인 전설적인 선수들의 축구 이벤트 경기로, 카카, 드로그바, 앙리, 피구, 셰우첸코, 퍼디난드, 푸욜 등 게임 속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세계적인 선수들이 방한해 ‘창과 방패’ 콘셉트로 팀을 나눠 맞대결을 펼쳤다. 올해는 9월 13일, 14일 양일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scrapper@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