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드래곤포니(Dragon Pony)가 팬들과의 약속을 지킨다.
드래곤포니(안태규, 편성현, 권세혁, 고강훈)는 지난 7일 오후 7시 7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구소년' 커밍순 티저를 깜짝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드래곤포니의 미발매 곡 '지구소년' 작업기 일부가 담겼다. 숱한 연습과 녹음 과정을 거쳐, 네 멤버가 실제 해당 곡으로 밴드 퍼포먼스를 펼치는 모습이 그려져 뭉클한 여운을 전했다.
영상 속 드래곤포니는 '지구소년'에 대해 "연습생 시절 이야기를 녹인 곡이다. 당시 음악으로 답답한 마음을 표현하였는데, 그런 모습들이 지구에서 오는 신호를 잃어버린 비행선 같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드래곤포니는 "팬 여러분께 ''지구소년'을 곧 들려드리겠다'라고 오래전부터 이야기했었다. 여름이 가기 전에 꼭 들려드리겠다. 약속드린다"라고 덧붙여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지구소년'은 드래곤포니가 그간 단독 콘서트와 페스티벌 등에서 팬들에게 무대를 선공개한 바 있다. 정식 음원 발매 요청이 쇄도했던 만큼, 드래곤포니는 팬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고자 '지구소년'의 음원 발매를 결정했다. '지구소년' 발매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추후 드래곤포니 공식 SNS를 통해 순차 안내될 예정이다.
드래곤포니는 국내외 주요 페스티벌을 잇달아 섭렵하며 'K-밴드씬 최고 루키'다운 글로벌 영향력을 점차 확장해 가고 있다. 드래곤포니는 7월 20일 'SOUNDBERRY FESTA' 25 – 고양', 8월 1일 '2025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9월 28일 '2025 부산국제록페스티벌' 등에도 참석해 드래곤포니표 자유로운 록 밴드 진가를 발휘할 전망이다. /seon@osen.co.kr
[사진]안테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