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불닭이 6월 14~15일 양일간 과천 서울랜드에서 열리는 ‘2025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이하 월디페)’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
불닭은 지난 4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글로벌 대표 뮤직 페스티벌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이하 코첼라)’에 이어, 세계적인 문화 축제 중 하나인 ‘월디페’에도 스폰서로 참여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월디페에서는 코첼라 현장에서 화제를 모았던 ‘불닭소스 디스펜서’가 국내 최초로 공개된다. 오리지널과 까르보, 두 가지 맛의 스틱형 불닭소스를 체험할 수 있는 이 머신은 불닭의 상징인 특별한 매운맛을 담아낸다.
이번 월디페는 미국에서만 선보여졌던 까르보 불닭 스틱소스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대중과 만나는 자리가 된다. 이 제품은 향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혀갈 예정이다.
불닭소스 디스펜서는 총 5개의 샘플링 스팟과 VVIP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QR 코드 게임 인증 이벤트 등을 통해 간단한 선물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불닭의 월디페 공식 스폰서 참여는 코첼라에 이어 국내 팬들과도 새로운 방식으로 소통하며 불닭을 하나의 놀이 문화로서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월디페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소비자를 직접 찾아가는 현장 연계 이벤트를 통해 불닭에 대한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