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수입차 30년, 추억을 공유하세요" 한국수입자동차협회, 30주년 기념 사진 공모전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25.06.05 11: 22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가 6월 25일까지, 창립 30주년을 기념하는 사진 공모전 ‘My Family, My Car’를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우리나라를 배경으로 촬영한 수입자동차와 가족의 일상을 담은 사진’으로, 수입차를 일상 속 동반자로 경험한 순간들을 기록한 작품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사진 공모전의 취지와 참여방법은 KAIDA 공식홈페이지에 잘 소개 돼 있는데, 응모작은 공모전 응모 전용 구글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출품은 1인당 최대 5점까지 가능하다. 단, 필름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은 휴대폰을 포함한 디지털 기기로 촬영 또는 스캔한 디지털 파일 제출 후 수상 후보작에 한해 진위 여부 확인을 목적으로 원본 사진을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해상도가 현저히 낮은 사진은 심사에서 감점 요인이 될 수 있다.
수상작은 주제 적합성, 표현성, 대중성, 작품성 및 활용성을 기준으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결정된다. 1등(1인) 수상자에게는 300만원 상당, 2등 5명에게는 각 20만원 상당의 국민관광상품권이 주어진다. 3등(100명)에게는 모바일 상품권(1만 원권)이 제공된다. 심사는 7월 1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며, 수상작은 오는 7월 25일 KAIDA 공식홈페이지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KAIDA 정윤영 부회장은 “이번 사진 공모전은 수입자동차가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소비자들의 삶 속에 존재했던 소중한 순간을 되돌아보는 뜻깊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들과 함께 추억을 돌아보는 행복한 시간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