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5인조 걸그룹 엑신(X:IN)이 세 번째 미니앨범 'Defend Myself'를 통해 새로운 음악적 도약을 예고했다.
엑신(이샤, 니즈, 노바, 한나, 아리아)은 15개월 만의 공백을 깨고 오늘(17일) 오후 6시 오프라인 음반 정식 발매에 앞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미니앨범 'Defend Myself'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이번 앨범 'Defend Myself'는 무대 위 화려함 뒤에 숨겨진 불안함과 그 모든 혼란 속에서 결국 '나를 지키기 위한 선택'을 해야 했던 엑신의 자전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다. 그룹의 고통과 내면의 충돌, 그리고 치열했던 시간을 솔직하게 담아낸 이 앨범은 엑신이 평범한 아이돌을 넘어 진짜 아티스트로 나아가고자 하는 진심을 오롯이 담아냈다.

또한 엑신은 이번 앨범을 통해 기존의 키치하고 예쁜 트랙 대신 마음속 깊이 담아두었던 솔직한 이야기를 꺼내 놓으며, 앨범에 담긴 날것의 감정들이 많은 사람들에게 고스란히 전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Attention Seeker'는 관심을 갈망하는 자아와 이를 경계하는 자아의 팽팽한 줄다리기를 그린 곡으로 나르시즘적 자아와 현실 자아가 교차하며 도태의 공포와 내적 진실 사이에서 방황하는 심리를 각 멤버가 연기하는 "영화 주인공 같은 페르소나"를 통해 강렬하게 전달한다.
타이틀곡과 함께 이번 앨범으로 나를 향한 사랑에 주문을 거는 듯한 곡 '수리수리마하수리 수수리 사바하(SABAHA)', 복잡 미묘한 관계 속 자존심과 미련 사이에 선 마음을 담은 곡 'Bitter Love', 엑신의 자전적인 이야기로, 어두운 시기를 지나 피, 땀, 눈물로 이뤄낸 성장의 시간을 돌아보는 자서전 같은 곡 'Almost Done'까지 총 4곡이 수록됐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미국 캘리포니아의 광활한 사막을 배경으로 올로케이션 촬영된 타이틀곡 'Attention Seeker' 뮤직비디오는 곡이 가지고 있는 메시지와 색깔을 압도적인 영상미와 스케일로 표현한 만큼 보는 이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세 번째 미니앨범 'Defend Myself' 전곡 음원을 선공개한 엑신의 오프라인 음반은 오는 5월 21일 발매되며, 엑신은 음악방송을 포함한 다채로운 활동으로 대중과 활발하게 소통할 계획이다. /cykim@osen.co.kr
[사진] 비바이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