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PR 크루의 두 아티스트 DPR CREAM(디피알 크림)과 DPR ARTIC(디피알 아틱)이 프리 싱글 ‘Jealous’로 함께 돌아온다.
1일 발매된 DPR CREAM과 DPR ARTIC의 프리 싱글 ‘Jealous’는 일렉트로닉과 R&B 장르를 기반으로 두 아티스트가 몸소 체득한 서브컬처 감성과 문화를 반영한 곡이다. 서브컬처를 향한 애정과 새로운 장르를 시도하고자 하는 반항정신을 바탕으로, 한국 시장에서 아직은 새롭고 신선한 사운드로 글로벌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는다.
특히 ‘Jealous’는 DPR 크루로 합을 맞춰온 DPR CREAM과 DPR ARTIC이 단둘이 처음으로 함께 작업한 곡으로 그 의미를 더한다.
DPR의 메인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인 DPR CREAM은 작년 5월 얼터너티브 힙합 장르를 기반으로 작사, 작곡, 편곡 모두 직접 작업한 첫 번째 정규앨범 ‘psyche: red(사이키: 레드)’로 독창적이고 힙한 감성을 느끼게 만든 바 있다. 또한 프로듀서, DJ이자 아티스트인 DPR ARTIC은 지난달 18일 UK Garage 장르를 기반으로 리드미컬하고 세련된 무드의 디지털 싱글 ‘Mirror ball’을 발매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처럼 매 앨범마다 익숙함을 거부하고 자신만의 뚜렷한 색채를 구축해내고 있는 두 아티스트의 손길에서 탄생한 신곡에 기대감이 모아진다.
무엇보다 이번 프리 싱글 ‘Jealous’는 DPR CREAM과 DPR ARTIC의 첫 합동 앨범 ‘NO DRUGS’의 선공개 곡이라고 전해져 팬들을 더욱 환호케 한다. 작년 글로벌을 후끈 달궜던 세 번째 월드투어 ‘The Dream Reborn Tour’ 이후 잠잠했던 DPR 크루의 새 앨범 발매 소식이 연일 이어지고 있는 바, 이들의 활발한 활동에 관심이 증폭된다.
한편, DPR CREAM과 DPR ARTIC의 프리 싱글 ‘Jealous’는 음원은 오늘(1일) 오후 1시 각종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공개됐다. /cykim@osen.co.kr
[사진] 리짐인터내셔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