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세계예방접종주간 기념 행사...지영미 질병관리청장 시구
OSEN 한용섭 기자
발행 2025.04.22 17: 20

 LG 트윈스는 24일 NC 다이노스와의 홈 경기에 앞서, 4월 마지막 주 ‘세계예방접종주간(World Immunization Week)’을 맞이하여 질병관리청과 함께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행사를 진행한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지정한 세계예방접종주간은 예방접종이 가장 효과적인 공중보건 대응수단이라는 점을 알리기 위해 매년 4월 마지막 주에 운영되며, LG 트윈스는 이 뜻깊은 캠페인에 동참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오는 24일 NC전 시구는 감염병으로부터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제3대 질병관리청장 지영미 청장이 맡아 진행한다. 지영미 청장은 “의미 있는 자리에서 시구자로 함께할 수 있어서 진심으로 기쁘고 영광입니다. 매년 4월 마지막 주는 세계보건기구(WHO)가 정한 세계예방접종주간입니다. 예방접종은 감염병으로부터 우리 모두를 지키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즐거운 경기 관람하시고 예방접종의 소중함도 같이 응원해주세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지영미 질병관리청장 / LG 트윈스 제공

이날 시타는 2014년생으로 국가예방접종을 통해 모든 권장 백신을 빠짐없이 접종한 LG 트윈스 어린이 팬 임준택 군이 함께한다. 임준택 군은 또래 중에서도 모범적으로 예방접종을 완료한 '완전접종 어린이’로 선정되었다.
LG 트윈스는 “이번 행사를 통해 야구장을 찾는 모든 팬 여러분이 국가예방접종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시타자 임준택군 / LG 트윈스 제공
/orang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