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몬스터의 'BILLIONAIRE' 안무 영상이 유튜브에서 1억 뷰를 돌파하며 차세대 '유튜브 퀸'의 막강한 존재감을 다시금 각인했다.
20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의 정규 1집 수록곡 'BILLIONAIRE'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비디오는 이날 오전 6시 30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 2월 7일 공개된 지 약 72일 만이다.
'BILLIONAIRE'는 세련된 Y2K 팝 R&B 사운드에 묵직한 808 베이스와 플라멩코 사운드가 접목된 곡이다. '물질로는 자신의 가치를 매길 수 없다'는 당찬 노랫말과 멤버들의 그루비한 보컬이 강렬한 중독성을 선사하며 더블 타이틀곡 'DRIP'·'CLIK CLAK' 못지않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이 영상은 멤버들의 섬세한 표현력과 세련된 영상미, 안무 본연의 매력을 극대화한 연출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의상에 달린 끈을 활용한 동작 등 곡의 매혹적인 무드를 배가하는 퍼포먼스가 폭발적인 호응을 얻으며 공식 뮤직비디오가 아님에도 꾸준한 상승 추이를 이어가고 있다.
이로써 베이비몬스터는 공식 데뷔 1년여 만에 억대 뷰 영상만 벌써 10편을 보유하게 됐다. 글로벌 음악 시장의 중심인 유튜브 내 이들의 입지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음을 실감케 하는 지점. 실제 베이비몬스터 공식 채널 구독자 수는 904만 명에 달하며, 누적 조회수는 43억 회를 넘어섰다.
한편 베이비몬스터는 데뷔 첫 월드투어 '2025 BABYMONSTER 1st WORLD TOUR '를 진행 중이다. 이들은 19·20일 후쿠오카에서 일본 투어의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며, 이후에는 아시아와 새롭게 추가된 북미 일정까지 총 20개 도시·32회에 걸쳐 전 세계 팬들을 만난다.
/comet568@osen.co.kr
[사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