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섭, 사무실에 수제 맥주 기계+아이스크림 메이커..직원복지 미쳤다 (전참시)
OSEN 최이정 기자
발행 2025.04.12 09: 19

 ‘전참시’가 어디서도 볼 수 없는 국내 테크 유튜버 1인자 잇섭의 일상을 공개한다.
오늘(12일) 오후 11시 10분 방송되는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기획 강영선 / 연출 김윤집, 전재욱, 이경순, 김해니, 정동식, 이다운 / 작가 여현전 / 이하 ‘전참시’) 342회에서는 솔직 리뷰로 국내 테크 유튜버 계의 1인자에 등극한 잇섭의 콘텐츠 촬영 비하인드가 공개된다.
이날 방송에서 잇섭은 출근하자마자 컨트롤 센터용 PC에서 ‘출근 모드’를 눌러 사무실의 조명을 켠다. 이어서 공개된 잇섭의 사무실엔 컵 자동 세척기, 수제 맥주 기계, 아이스크림 메이커 등 신박한 전자기기가 가득해 참견인들을 놀라게 했다는 후문.

이외에도 잇섭의 사무실에는 미니 건조기, 슈스타일러,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 등 다양한 전자기기가 놓여 있어 이목이 집중된다. 브랜드별 다양한 전자기기를 체험해볼 수 있는 잇섭만의 직원복지가 시청자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안길 예정이다. 모든 게 자동화 시스템으로 되어 있는 그의 스마트한 사무실은 과연 어떤 모습일지 궁금증을 모은다.
한편 잇섭은 국내에 출시되지 않은 제품을 해외 직구로 구매하는 등 전자기기 덕후 면모를 드러낸다. 그는 사무실에 쌓인 택배 언박싱을 진행하는데, 제품 중에는 대기업에서 보내준 미출시 제품들도 있다고 해 그 정체에 관심이 쏠린다. 이날 잇섭은 국내 미출시된 노트북을 해외 직구로 구매해 구형과 신형 모델을 비교하는 콘텐츠 촬영에 돌입, 전자기기 해부부터 솔직 리뷰까지 하며 프로패셔널 모멘트를 선보인다. 최초 공개되는 그의 콘텐츠 촬영 비하인드에 호기심이 더해진다.
여기에 더해 잇섭은 회사 직원들과 함께 한우를 먹으러 향하는데. 이들은 테크 덕후답게 식사 내내 전자기기 토크를 이어간다. 이날 대화에서 전자기기 구매 꿀팁부터 제품별 제철, 심지어 글로벌 CEO를 만났던 경험까지 대방출한다고. 휴대전화를 가장 싸게 구매할 수 있는 잇섭만의 방법은 무엇일지, 역대급 정보가 공개될 본방송이 더욱 기다려진다.
‘덕업일치’의 정석을 보여준 전자기기 덕후 잇섭의 하루는 오늘(12일) 오후 11시 10분 방송되는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nyc@osen.co.kr
[사진] MBC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