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가 천만 유튜버에 등극했다.
6일 오후 기준, 아이유의 공식 유튜브 채널 '이지금 [IU Official]'은 천만 구독자를 달성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이날 유튜브 채널에는 "1,000만 유튜버 이지금"이라는 짧은 영상이 게재되기도.
공개된 영상 속에는 이동 중 차 안에서 실시간으로 구독자가 천만 명 달성을 바라보는 아이유의 모습이 담겼다. 눈 앞에서 천만 달성을 지켜본 아이유는 "천만 구독자, 달성!"이라며 기쁨을 숨기지 못했다.

이어 아이유는 "천만이 훌쩍 넘은 구독자를 보유한, 다이아 버튼 보유 유튜버가 되었다"라며 "더 재미있는 콘텐츠 많이 만드는 천만 유튜버가 되도록 하겠다. 성원해주신 천만 구독자 분들께 다시한번 감사 드린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아이유는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를 통해 시청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아이유는 극 중 10대 시절 청년 애순부터 20대를 거쳐 관식과의 결혼으로 부모가 된 모습, 그리고 중년 애순의 딸 금명까지 1인 2역을 맡았다. 무엇보다 1막에선 아이유와 박보검의 사랑스러운 케미가 폭발하면서 전 세계 시청자들을 열광케 했다.
지난달 7일 봄을 담은 첫 1막(1~4회)을 시작으로, 매주 4회씩 4주에 걸쳐 총 16회를 선보였다. 공개 3주차 글로벌 TOP 10 시리즈(비영어) 부문 1위에 등극했으며, 4막 공개 후 6,000,000 시청수(시청 시간을 작품의 총 러닝타임으로 나눈 값)를 기록해 글로벌 TOP 10 시리즈(비영어) 부문 3위에 오르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yusuou@osen.co.kr
[사진] OSEN DB / 유튜브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