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템페스트(TEMPEST)가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템페스트는 3일 오후 6시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여섯 번째 미니앨범 'RE: Full of Youth(리: 풀 오브 유스)'의 타이틀곡 'Unfreeze(언프리즈)' 무대를 음악 방송 최초로 공개한다.
지난달 31일 'RE: Full of Youth'를 발매하며 1년 만에 컴백한 템페스트는 이날 방송에서 봄을 닮은 에너지로 가득 채운 무대를 꾸민다. 그간 강렬한 퍼포먼스로 폭풍 같은 존재감을 보여줬던 템페스트는 청량한 비주얼로 반전 매력을 발산하며 한 편의 청춘 영화를 보는 듯한 무대를 선보인다.
'RE: Full of Youth'는 템페스트가 표현하는 청춘의 자유와 사랑, 그리고 꿈에 대한 확신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앨범이다. 타이틀곡 'Unfreeze'는 겨우내 차갑게 얼어붙어 있던 마음을 한순간에 녹이는, 봄 같은 사랑을 표현한 곡이다. 사랑에 빠져 어쩔 줄 몰라하는 순수한 마음을 묘사한 가사와 청량하고 파워풀한 멜로디가 어우러져 누구든 사랑에 빠질 수밖에 없는 곡을 완성했다.
템페스트는 컴백과 동시에 베트남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렸고, 톱 송 차트에서도 전곡 차트인을 기록하며 현지에서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특히 앞서 개최한 쇼케이스에서 이번 활동으로 히트곡 달성 목표를 언급했던 바, 템페스트의 바람대로 히트곡 달성을 할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음악 방송 활동에 본격 돌입하는 템페스트는 오는 5월 11일 마카오 브로드웨이 씨어터(Broadway Theatre)에서 '2025 TEMPEST SHOW-CON <RE: Full of Youth> in Macau(2025 템페스트 쇼콘 <리: 풀 오브 유스> 인 마카오)' 개최를 확정하는 등 국내외를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elnino8919@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