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워 IP’ 20주년…엔씨소프트 ‘길드워2’, 확장팩 콘텐츠 업데이트 로드맵 발표
OSEN 고용준 기자
발행 2025.03.14 16: 43

엔씨소프트가 글로벌 시장해 공개했던 간판 IP ‘길드워’가 20주년을 맞이했다. ‘길드워’가 700만장 이상 글로벌 판매고를 기록하면서 존재감을 떨친 이래 ‘길드워2’는 전세계 2000만명의 유저 확보로 당당하게 성공적인 IP로 입지를 굳혔다.
엔씨소프트가 ‘길드워 IP’ 20주년을 기념해 ‘길드워2’의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 1회성 업데이트가 아닌 꾸준하게 분기별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프로젝트로 다시 한 번 ‘길드워2’의 인기몰이에 나서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엔씨소프트는 14일 ‘길드워2’ 최신 확장팩 ‘잔티르 와일즈’의 두 번째 콘텐츠 업데이트 ‘리펜턴스’를 북미·유럽 지역에 출시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길드워2는 엔씨소프트의 북미 개발 스튜디오인 아레나넷(ArenaNet)이 개발한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다. 지난해 출시한 다섯 번째 확장팩 ‘잔티르 와일즈’는 분기별로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 11월 공개한 ‘갓스폰’에 이은 두 번째 업데이트다.
엔씨소프트 제공.
길드워2는 ‘리펜턴스’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맵 ‘미스트번드 배런스(Mistburned Barrens)’를 추가했다. 이용자는 원작 ‘길드워(Guild Wars)’의 오랜 전설 속 신비로운 존재인 무르사트(Mursaat)의 비밀을 파헤치는 탐험을 즐길 수 있다.
추가로 신규 무기 및 방어구 세트, 캐릭터 빌드 확장을 위한 ‘렐릭(Relics)’ 6종, ’마법사의 금고(Wizard’s Vault)’ 개편, 신규 미니펫, 하우징 시스템 ‘홈스테드(Homestead)’의 신규 레시피 등도 만날 수 있다.
또 최대 50인 규모의 ‘컨버전스(Convergence)’ 인스턴스 던전에 거대 타이탄 몬스터 그리어(Greer)가 추가되며, ‘마운트 발리오르 레이드(Mount Balrior Raid)’의 상위 난이도를 공략해 특별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scrapper@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